본문 바로가기

Review/Accessory

"일생에 한번은 도쿄를 만나라" 도쿄 여행 필독서

728x90

"일생에 한번은 도쿄를 만나라" 도쿄 여행 필독서

요즘들어 정말 책을 읽는 시간이 줄고 있는 느낌은 확실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의 이웃분께서 책을 출간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어찌나 기쁘던지, 제가 자주 못가서 너무나 죄송스러운 블로그 이웃이신 도꾸리님. 하루라는 아이가 저희 아이들과 나이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서 가끔보면 저희 아이들과 비슷한 육아에 대한 이야기도 종종 올라오고 있어서 너무 재미있게 들르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도꾸리님이 "일생에 한번은 도쿄를 만나라"라는 책을 출간하셨답니다. 현재 각종 서점에 출간이 된지 3주정도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블로그에는 무조건 열심히 만들었다고 하시는 도꾸리님, 지금까지 책을 5권이나 냈다고 하셨다니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에서만 만나던 일본의 이야기들을 책을 통해서 만날수 있어서 기분이 더욱 좋았답니다. 특히 한국인의 입장에서 본 일본인들의 생활이야기, 여행이야기들을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던 터라 이 책은 정말 반가웠습니다.



저자 김동운

아내의 나라 일본의 매력에 푹 빠져 살고 있는 5년째 도쿄남자. 여러 나라를 거쳐 지금은 아름다운 아내, 귀여운 아들과 함께 일본에 거주 중인 저자는 일본에서의 생활과 여행에 대해 책을 쓰고 잡지 및 신문에 기고하며 일본 전도사로 열심히 활동 하고 있다.

일본에서의 삶이 곧 여행이라는 그는, 특유의 재치와 탐험가 정 신으로 일본을 누비고 다니면서 일본인보다 더 속속들이 일본 문화와 명소, 맛집을 소개한다. 현재 일본 현지의 신문.방송사 에서 각종 인터뷰와 초청을 받으며 일본 전문가로서의 활동 영 역을 넓히는 중이다. 짧은 여행보다 장기 체류를 선호하는 여행작가이자 자칭 여행 생활자인 그에게 여행이란 낯선 사람들과 인생의 일부분을 공 유하며 삶을 즐기는 기쁨을 뜻한다. 지금은 도쿄에 안락하게 정 착했지만, 언제 또 다른 도시가 그를 사로잡을지는 모를 일이다.

‘도꾸리’라는 필명으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커뮤니티는 일 본의 문화와 여행정보를 생생하고 재미있게 전해주며 1,100만 명의 누적 방문객과 7,74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서로는 《올 댓 트레블 도쿄》 《올 댓 트레블 상하이》 《올 댓 트 레블 베이징》 《아시아 구석구석(공저)》이 있다.

"일생에 한번은 도쿄를 만나라" 도쿄 여행 필독서를 만나보세요.




단순하게 도쿄에 대한 스토리가 아닌 그 스토리에 맞는 사진이 알맞게 들어가 있어서 도쿄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직 일본이라는 가깝고도 먼 나라에 한번도 가보지 못한 저로써는 정말 호기심때문인지 정말 흥미롭게 읽고 있습니다. 특히 도꾸리님만이 가지고 있는 솔직담백한 이야기들이 한번읽고 또 읽게되는 마법같은 매력을 지닌 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직 일본을 가보지 못해서 그런지 더더욱 일본에 가보고 싶은 생각이 강렬하게 느끼게 하는 책이 확실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이 "하루"를 육아를 하면서 이 책을 쓰셨다고 하니 그 열정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를 돌보면서 책을 쓴다는게 정말 쉬운 일은 아니였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현재 일본에서 살면서 일본에 대한 소개가 아기자기하게 쓰여져있기에 일본을 방문을 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필독서라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맛집, 명소, 교통까지 총망라해서 쓰여져 있기 때문에 이 책과 관광지도 한장만 있으면 도쿄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들을수 있는 책일듯 싶습니다. 특히 책에도 나와있지만, 일본의 혼창하면 모든 사람들이 호기심에 궁금해하는 부분인데, 그런 부분까지 설명히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직접 구매를 해서 읽어보시면 쉽게 해결이 될듯 합니다.



책 첫면에는 요즘 대세인 QR코드가 들어가 있어서, 저자의 블로그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주소와 트위터 주소가 있기에 언제나 저자이신 도꾸리님을 만날수 있습니다.


도쿄, 내게 다가오다
당신이 몰랐던 도쿄의 구석구석
01 도덴 아라카와센, 도쿄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
02 야나카, 고양이를 따라 걸어볼래?
03 동경(東京)의 동경(憧憬), 다이칸야마
04 후지산과 일본인, 그리고 후지미자카
05 사람 반 물고기 반, 츠키지시장
06 하늘에 대한 욕망, 도쿄스카이트리
07 일본판 전원일기 '남자는 괴로워'와 시바마타
08 일본인과 기모노, 그리고 메이지진구
09 자장면과 라멘, 그리고 차이나타운
10 전통문화와 삼바춤, 그 엇박자의 조화, 아사쿠사
11 아키하비라, B급문화의 절대강자
12 도쿄여행, 무명역에 내려보자
13 아니메를 위한 찬가, 지브리 스튜디오
14 은근슬쩍 사람 구경하기, 시부야
15 에비스, 맥주공장의 변신은 무죄
16 도쿄인의 영원한 노스탤지어, 도쿄타워
17 태양의 노래, 슬램덩크 그리고 에노덴의 고장 카마무라
18 자동차 쇼룸의 천국, 그리고 해상 포대 오다이바

그외 자세한 내용은 직접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저자의 필명 "도꾸리" 님의 블로그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  http://dogguli.net에서 도꾸리님을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