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ccessory

스미골에서 몸짱으로 변신하다.

728x90

 



저자에 대한 소개를 간단하게 하면 마른 남자를 위한 인터넷 까페 [ 스미골의 동굴] 운영자이면서, 현재 180cm, 80kg의 건강한 몸을 자랑하는 몸짱으로 인터넷등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서 마른 남들에게 살찌는 비법을 전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의 경우 많은 책자들이 나와있지만, 마른 남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서 책을 냈다고 합니다.  책 제목이 " 스미골에서 몸장으로" 정말 책 제목도 리얼리틱합니다.

기존에 수 많은 다이어트 책들이 시중에 나와있는 반면에 마른 사람들을 위한 책들은 전무한 실정입니다. 저 또한 마른 체질에 속하는 한명으로써 살이 찌기 위해서 별별 음식을 먹어보고, 체질 개선을 위해서 보약을 먹어봤지만, 살은 잘 찌지 않고 몹쓸 배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운동을 하려고 아령을 사두고 몇번 운동을 한 후에 고스란히 베란다에서 애물단지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2011년에는 새로운 몸을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어서 이래 저래 찾던 도중 이런 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는 맞습니다. 언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를 실제로 본 몇분들은 좀 말라보인다고 말씀하십니다. 제 키에 비헤서 조금 마른 체질이라서 그런지 다들 너무 말랐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표준 몸무게를 비교를 해보니 그리 많은 차이가 보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확실히 마른 체형이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몸짱으로 저도 변신을 해보고 싶은 욕구가 너무 많았습니다. 제키가 180cm이 약간 아니 많이 안되는 키에 몸무게가 6*kg이니 정말 보통 이 정도 키에는 70kg는 무조건 넘어야 한다고 하더군요.그래서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할때 중요한 개념부터 알고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저 같이 살을 찌고 싶으신 분이라면 읽어봐야 하는 필독서라고 합니다. 정말 그럴까?


살찌기 프로젝트 10계명
 
01.지금보다 부지런해져라
02.운동을 시작한 초반에는 매일 매일!
03.긍적으로 생각한다
04.항상 공부한다
05.배고프기 전에 먹는다
06.운동은 하루 1시간씩~~
07.충분히 휴식한다
08.내가 먹는 음식이 곧 내 몸이다
09.운동이 일상이 되도록 한다
10.운동일지로 스스로를 관리한다




운동에는 왕도가 없다고 합니다. 꾸준한 운동은 몸과 정신을 위해서 좋을듯합니다.  저도 내년 여름에 아이들과 바닷가에 놀러가게 되면 웃통을 자연스럽게 벗을수 있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한다고 하지만, 꾸준히 안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또한 몸짱을 만들기 위해서는 금연, 금주는 절대 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금주, 금연 분명히 해롭습니다.

책에 나와있는 부분중에서 마른 사람들은 스트레스의 해결이 조금 어렵고, 성격이 조금 급하다고 쓰여있는데, 저도 약간 그런 편인데, 앞으로는 마음을 편하게 먹고, 운동을 진행을 해야겠습니다. 운동에도 요령이 있다고 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살찌는 요령을 어느정도 알았고, 몸은 금방 만들어지는게 아닌 꾸준히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책 속에는 " 6개월만 참고 노력하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정말 6개월이 짧고, 길게 느껴질수 있지만, 6개월을 참고 노력하다보면 어느새 운동이 습관이 되어버린다고 합니다. 그 습관이라는게 정말 무서운가 봅니다.

소위 말하는 근육남으로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하는건 아니지만, 몸의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해야한다는게 가장 중요한 듯합니다. 최근 많은 직장인들이 회식등으로 인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고, 아무리 살이 찌고 싶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이라면 특히 이 책을 추천합니다. ' 스미골에서 몸짱으로" 정말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내년 여름에 웃통을 벗고 수영을 할수 있는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목표 아래 열심히 운동을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