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보석을 훔친 USB 메모리를 써보다.

컴퓨터와 친하던 친하지 않던 누구나 사용하고 있다는 USB메모리이다. 구매를 하지 않아도 몇몇 이벤트, 개업식,창립기념일때 가장 많이 받을수 있는  USB메모리.  지금은 그저 생활의 일부로 되어버린  메모리를 살펴보자. IT기기 리뷰는 많이 해보지 않아서 그런지 조금은 어려웠답니다. 처음부터 쉬운건 절대로 없지만요. 그래소 나름(?) 신경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보석을 훔친 USB 메모리를 써보다.
 
마이메모리,usb메모리,메모리16기가

오늘 소개할 메모리는 모던한 당신을 위한 디자인 마이 메모리의 ★크로스(Cross)★ 메모리입니다. 명품 지갑 또는 핸드백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써 남에게 자랑하고 싶은 완소 메모리입니다. 크리스탈 USB메모리입니다. 기존에 제가 쓰던 아이리버 메모리는 박살이 났는데, 아이리버에서는 메모리는 소모품이기에 A/S가 안된다고 하기에 에코엔펀 사장님으로부터 선물 받은 USB 메모리이다. 이 메모리는 4GB, 8GB, 16GB, 32GB 로 용량이 나뉘어져 있다.  무게는 대략 5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이다. 이 메모리는  cross 모델이다. 국내 생산제품으로 자체 디자인, 개발한 제품. 국내, 해외 유명 판매점에서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한다. 쥬얼리 USB 메모리이다. 메모리아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다. 메모리아에서 생산하고 에코엔펀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디자인은 이 외에 5종이상이 있다. [에코엔펀 사이트 바로가기]서 구매를 할수 있다. 메모리아는 그동안 해외에 수출을 하던 업체이며, 국내에서는 작년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보석 USB메모리

박스를 개봉하지 마자 크리스탈인줄 알고 깜짝 놀랐다. 특히 목걸이까지 있으니 진짜 목걸이인줄알았는데. 이 작은게 usb메모리이다.  넘 앙증맞으면서도 이쁘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는다.

휴대용메모리카드

상자안에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봅시다. 고급스러운 케이스로 인해서 받는 사람도 상당히 기분이 좋을듯한 메모리라 생각된다. 필자도 이런 제품을 은근히 탐내고 있었는데, 필자의 손으로 들어와서 사용을 해보니 역시나 기분이 너무 좋다.

고급스러운 메모리



요즘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USB메모리이다. 필자가 기존에 쓰던 4GB(4기가)는 대용량 화일 몇개만 넣으면 용량 부족함을 항상 느끼고 있었는데, 이 메모리는 16기가나 된다. 완전 대용량이다.  몇일전 휴대용 외장하드를 살까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이런 고민이 한번에 해결이 되었다. 현재 몇몇 서류, 사진등 화일을 항시 봐야 하는 자료들이 대략 2~3GB 정도 였는데, 16GB 이기에 이런 고민은 한방에 해결이 되었다.



   휴대폰으로 연결할수 있는 연결 고리
 

마이메모리,usb메모리,메모리16기가,메모리

USB메모리는 거의 휴대폰에 주렁 주렁 달고 다니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다. 필자도 몇년을 그렇게 살고 있으니 말이다.  휴대폰이 언제 어디서나 주머니 혹은 책상위에 있으니 가장 옆에 있는 휴대폰에 악세사리로써의 역할도 하니 얼마나 좋은가? 특히 악세사리로써의 기능도 있지만, 왠지 뽐뿌를 부르는 메모리이다.


마이메모리,usb메모리,메모리16기가

마이메모리,usb메모리,메모리16기가

메모리 뒷면에는 해당 메모리 용량이 표기가 되어 있다. 본 메모리는 16기가라는 표시가 자랑스럽게 되어 있다. 특히 1기가, 2기가는 이제는 점차 사라지고 있으니 자랑(?)을 할만하지 않겠는가?

마이메모리,usb메모리,메모리16기가

휴대폰에 걸어서 사용하지만,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고리가 튼튼하지 않아서 몇개월도 안되서 부러지는 경우를 종종봤는데. 잠시 만져본 결과 그동안 사용하면 연결고리와는 조금 다르며, 딱딱한 느낌이 들어 오래 사용할듯하다. 혹 바지에 넣거나, 가방에 넣거나 할때에 쉽게만 빠지지 않는 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다. 이 메모리에 아이들 사진을 듬뿍 듬뿍 넣고 다닐수 있을듯하다. 필자도 휴대폰에 걸어서 몇번 다녔지만, 분실한 적이 많다. 몇번은 아주 아주 중요한 자료들이 있어서 난감한 적도 몇번 있었다.


   휴대폰이 싫다면 목걸이는 어떠세요?
 
휴대폰  악세사리로 사용하다가 분실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경우에는 목걸이로 사용한다면 어떨까? 이 메모리에는 목걸이가 남성용, 여성용을 선택해서 구매할수 있다. 아무래도 목걸이가 있다면, 악세사리로써의 역할을 확실히 할수 있다. 만약에 이 목걸이가 금이었다면 금목걸이면 상당히 고가였을텐데, 이정도 가격이면 충분할듯하다.

목걸이,마이메모리,usb메모리,메모리16기

목걸이,메모리,usb메모리,메모리16기가

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목걸이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필자도 이제 목걸이로 사용을 해보려고 한다. 목이 길어서 조금 슬프긴 하지만, 휴대폰에는 다른  usb 메모리로 사용할 예정이며, 목걸이에는 이 메모리를 하고 다닐 예정입니다. 여름에는 목걸이가 걸려있으면 더 더울지도 모르지만 말이다.


   USB메모리 관계자 분들 꼭 보세요.
 
최근에 1~2기가는 2만원 내외로 충분이 살수있지만. 8기가 넘어가면 보통 10만원이 쉽게 넘어가는데. 10만원 주고 산 메모리가 A/S가 안된다면 큰 문제가 있지 않나 싶다. 아이리버의 경우 최근에 이벤트로 받은 물건을 잘 쓰고 있었지만, 2개월만에 고장이 난 제품에 대해서 택배로 보내서 A/S를 받고 싶었는데. 하지만 이 USB가 있으니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된다. 구입후 6개월이 지나면 수리도 교환도 안되는 아이리버의 정책은 이해할수가 없다.  또한 메모리아 메모리 A/S는 구매후 1년동안은 무상교환(택배비 별도)으로 하고 있습니다. 1년이면 보통 이 컴퓨터,저 컴퓨터 등등 수 많은 사용이 될듯한데, 1년이면 상당히 괜찮은듯하다.제가 쓰는 usb메모리도 하루에도 수십번은 아니라도 집 컴퓨터, 사무실 컴퓨터에 꽂았다 뺐다가 한답니다.

   총 평
 
그동안 플라스틱으올 된 휴대용 메모리를 써왔다면, 이 크리스털 메모리를 추천한다.. 특히 남성분이라면, 사랑하는 연인, 가족을 위해서 선물을 한다면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크리스탈이라는 특징이 있기에 일반 메모리보다는 약간 비싸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는 충분히 할수 있을듯하다. 또한 악세사리의 기능도 충분이 포함이 되지만, 어떤 휴대폰,PDA 와도 잘 어울린다. 또한 넉넉한 용량으로 인해서 인기가 예상된다.  크리스털 메모리의 경우 가격은 아무래도 시중가보다 조금 비싼 편이지만, 개인이 구매를 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선물용으로 좋을 듯 하다. 개인이 사용을 하기보다는 선물용으로 강력추천합니다. 

4GB : 39,800 원
8GB : 61,500 원
16GB : 107,500 원

해외 바이어, VIP고객, 창립기념일,부모님, 연인 등에 선물하면 아주 좋아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