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쌍둥이 아빠의 육아이야기/육아 인터뷰

[ 블로거 인터뷰 ] 쌍둥이 아빠의 육아 일기

728x90


몇일전에 충청투데이에서 연락이 왔었어요.
자유 형식의 인터뷰 요청을 받아서 질문에 답하는 형식의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어제는 우리 쌍둥이들 돌잔치를 진행했답니다. 돌 잔치라고 해봐야 어른들 밥먹고 노는 시간들이겠지만요...
아이들 1주년 생일에 맞추어서 인터뷰를 하게 되어서 넘 행복할 따름입니다.
아이들한테 너무나 고마울 따름입니다. 이렇게 육아 블로그를 운영하도록 지원해주신 많은분들이 계셨습니다.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더 좋은 육아 블로거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 인터뷰] 쌍둥이아빠의 육아일기

블로거 안지용 씨는 ‘쌍둥이 아빠의 리뷰, 요리, 육아 그리고…’( http://22st.net )를 운영하며, 딸 쌍둥이의 일상을 포스팅합니다.

안 씨는 지난 2007년 자신만을 위한 공간으로 블로그를 열었습니다. 하루하루 달라지는 쌍둥이의 모습을 기록하다보니 그의 블로그는 쌍둥이에 대한 육아 정보로 가득한 보물 창고가 됐습니다.

6일 첫돌을 맞는 이란성 쌍둥이 수현·소현이를 키우며 두 배로 힘들지만, 행복도 두 배라는 초보 아빠 안지용 씨의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 안지용 씨는 어떤 분인가요?

"결혼 3년 차 쌍둥이 아빠입니다. 대전에 살고, 인터넷 쇼핑몰 업체에서 근무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육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 쌍둥이 아빠 블로그는 어떤 블로그인가요?

"처음엔 쌍둥이 아빠의 일상 블로그로 시작하다 언제부턴가 쌍둥이 사진을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아이들이 커감에 따라 여러 사람과 육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 본격적으로 쌍둥이 육아 블로그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 언제부터 육아 블로그를 운영했나요?

360일 (왼, 소현이 오, 수현이)

"처음에는 쇼핑몰 창업관련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쌍둥이가 태어나면서 아이들을 위한 육아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쌍둥이 육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만들었는데, 현재는 쌍둥이의 일상만 담고 있습니다. 육아는 전문분야라고 말하기보다는 의무와 책임이 따르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란성 쌍둥이라 얼굴이 다르던데.

"작년 2월 6일에 태어난 수현이와 소현이입니다. 수현이는 아빠를, 소현이는 엄마를 닮았습니다. 쌍꺼풀로 아이들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내일 첫 돌이 되는데, 아주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 블로그를 보니 요리에 관심이 많던데, 쌍둥이에게 해주고픈 음식은?

"정성이 듬뿍 들어간 음식이죠. 애들이 크면 한국음식 중 김치찌개나 달콤한 머핀을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 초보 남편들이 아내에게 만들어 주면 좋은 음식 best 3?

1 .http://www.22st.net/13 아빠가 해주는 제육볶음

돼지고기를 이용한 제육볶음으로 아내의 사랑을 받아보자.

2. http://www.22st.net/18 남편이 만들어주는 꽁치 캔 묵은지 요리

시중에서 파는 꽁치 캔으로 묵은지 요리를 해봤습니다.

3. http://www.22st.net/772 특별한 날, 남편이 만들어주는 피자

태어나서 처음으로 피자를 만들어 봤습니다. 항상 피자는 시켜먹었지만, 이제는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특별한 날, 남편이 만들어주는 피자


- 쌍둥이를 키우며 가장 기쁜 순간과 힘든 순간은?

"기쁜 순간은 퇴근하고 집에 가면 쌍둥이가 동시에 저한테 달려올 때입니다. 그럴 때면 하루의 피곤이 싹 날아갑니다. 힘든 때는 같은 공간에 있기에 한 명이 아프면 둘 다 아프다는 겁니다. 아픈 아이가 두 명이다 보니 병원에 데려갈 때 힘이 많이 듭니다."

- 쌍둥이가 커서 어떤 사람이 됐으면 하나요?

"행복을 나눠주는 사람이 됐으면 합니다. 쌍둥이가 크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아는 아이가 됐으면 합니다. 수 많은 사람과 즐거운 소통을 했으면 합니다."

수현이의 성장과정

소현이의 성장과정

쌍둥이 엄마·아빠에게 육아 노하우를 전수한다면?

"쌍둥이 육아에서 가장 중요한 건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며 키우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잘 할 순 없습니다. 아빠도 육아에 많은 부분을 책임져야 합니다. 작은 행동 하나하나에 칭찬을 아끼지 마세요."

- EBS 라디오 멘토 '부모'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했는데, 그때의 일을 이야기해 주세요.

"방송의 내용은 '고수 아빠 따라잡기'였습니다. 따끈한 육아일기와 자녀 육아 노하우를 공개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 당시 제가 가진 노하우가 많지 않아서, 조금은 어려웠지만, 그 경험으로 육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습니다. 부인이 입덧할 때는 어떻게 했는지, 아이를 낳아 키우면서 제일 어려운 점, 좋은 점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공중파를 통해서 나가는 방송이다 보니 조금은 떨렸답니다."

- 쇼핑몰 창업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 제가 쇼핑몰 창업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이 일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서입니다. 저는 군복무시절(98년)부터 쇼핑몰에 관심이 많아 관련된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다 쇼핑몰 창업(오픈마켓)강의 때 썼던 정보를 정리하고 직접 쇼핑몰을 운영해보며 느꼈던 부분을 적다 보니, 어느새 창업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팁을 말해준다면?

1. http://www.22st.net/356 쇼핑몰 창업 왜? 남의 눈치를 보십니까?
장사란? 남들이 잘된다고 해서, 내가 직접 한다고 해서, 잘되는 건 절대 아닙니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도 마찬가지입니다.

2. http://www.22st.net/629 인터넷 쇼핑몰 아이템 선정 이렇게 하라.
쇼핑몰 아이템 선정이 쇼핑몰 성공을 바꿀 수 있습니다.

3. http://www.22st.net/22 안지용의 쇼핑몰 길라잡이 - 아이템 선정 노하우.
쇼핑몰 운영 시 가장 중요한 아이템 선정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 하루 평균 블로그 운영에 투자하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하루 평균 1~2시간 이상은 투자하려고 합니다. 퇴근 이후에는 아이들이 자는 시간을 이용해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 블로그에 입문한 부인을 도와주느라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은 못해도 이웃분들 블로그는 일일이 방문해서 글을 남기고 있답니다. 그게 바로 소통의 기본이겠죠?"

- 여가 시간에는 주로 어떤 일을 하시나요?

"여가시간에는 주로 아이들과 놀아주고, 주말에는 밀린 청소, 정리 등을 한답니다. 남들처럼 영화도 보고 싶지만, 아이들이 좀 크면 그때 같이 보려고 합니다. 틈틈이 육아 관련해서 책도 조금씩 읽는 편입니다. 또 밀린 포스팅도 하려고 합니다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 안지용 씨에게 블로그란? ( 블로그란 OOO이다.)

"블로그란 행복한 징검다리. 징검다리는 한발 한발 낳아갈수록 발을 더욱더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블로그가 점차 커지면서, 조심해야 할게 많기 때문이죠."

- 블로그를 통해 배운 것이 있다면?

"소통을 통한 공유. 또 다른 세상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창구가 되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의 포스팅 중 최고의 글 4개를 선정한다면?


"1. http://www.22st.net/561 소파의 재활용 : 길거리에서 주워온 소파를 안락소파로 변신시켜봤습니다. 저에게는 리폼의 첫 작품이었습니다."

"2. http://www.22st.net/729 프라이팬 그리고 변신 : 프라이팬을 시계로 변신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못쓰는 후라이팬이 새롭게 변신합니다."

"3. http://22st.net/69 안지용의 쇼핑몰창업 망하는 비법 공개한 포스팅입니다."

"4. http://22st.net/787 쌍둥이들이 이제 1년이 됐습니다. 쌍둥이들이 커가는 과정 간결히 정리해봤습니다."

- 따블뉴스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좋았던 점은?

"모르는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서 세상과 가까워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같은 지역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소중한 분을 만나는 것 같아 너무 행복합니다. 또 많은 분과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다가 오프라인에서 만나도 전혀 낯설지 않고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 안지용 씨가 선정한 따블 뉴스 블로거 다섯 명은?

1. 바람처럼 : 전 세계 배낭여행을 다니면서 찍은 여행사진만 봐도 즐겁습니다. 여행전문 블로거로써 2008년, 2009년 우수블로거로 선정됐고, 최근에는 미얀마 여행을 한달간 마치고 돌아왔다고 합니다.

2. 2proo : IT관련 정보를 알기쉽게 풀어서 포스팅해주고 계십니다. 랭키닷컴 1위을 하셨으며, 일일 방문자 4~5만명을 유지하고 계십니다.

3. : 각종 차량의 시승기 및 IT관련 기기 리뷰 전문 블로거입니다. 세세한 리뷰보다는 사진을 중점으로 제품을 리뷰하고 있습니다. 각종 리뷰 사이트에서 도 인기가 많답니다.
http://azeizle.tistory.com/

4. 에이레네 : 축구 사진 기자, 현직 교수님, 대전 시티즌 기자단으로 많은 활동하고 있습니다.
5. 지민이의 식객 : 지민이의 식객님 맛집 탐방기를 통해 대전에서 맛집을 알게됐습니다.
닉네임을 누르면 해당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 블로거들에게 한마디

"이웃과의 소통을 즐겨라. 남자친구, 여자친구, 남편, 와이프, 자식들에게 블로그를 권해보세요. 그리고 그들과 아주 작은 소통을 시작해보세요."

- 앞으로 어떤 블로그를 만들 예정입니까?

"앞으로 쌍둥이 용품에 대한 리뷰를 계획 중입니다. 육아정보를 공유하며 지식을 쌓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입니다."




덧, 돌 잔치는 생략을 했고. 그냥 어르신들과 식사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조만간 집에서 아이들과 돌잔치는 아니더라도 사진을 찍어야 겠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바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행복한 한주 만드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