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표 예약을 언제 어디서나 코레일 글로리 어플

Review/Etc|2012.11.07 06:07


열차표 예약을 언제 어디서나 코레일 글로리 어플

저희 처가집은 대구, 처제집은 천안인 관계로 아이들을 데리고 기차를 타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코레일로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하고 기차표를 확인하고 예매를 하고 SMS로 발권을 해야 했습니다.하지만, 코레일에서 출시한 어플만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기차표를 예매할수 있답니다. 이제는 컴퓨터를 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또한 길게 줄을 서서 발권을 할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특히 아이들 혹은 어르신분들과 함께 기차를 타려면 긴 줄을 서야 하는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기차를 타야하는 일이라면 무조건 이 어플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기존의 코레릴 어플리케이션은 결제 기능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이번에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결제기능이 추가가되어 신속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글로리 코레일 앱 출시 2개월만에 다운로드 횟수 100만을 돌파하고 앱스토어의 추천 앱으로 정되어 메인페이지를 장식하였습니다. . '글로리 코레일' 애플리케이션은 앱 스토어의 추천 앱으로 선정되어 메인페이지에 등록됐으며 여행부문 무료앱 2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어플리케이션이 확실합니다.

'글로리 코레일' 애플리케이션은 앱 스토어의 추천 앱으로 선정되어 메인페이지에 등록됐으며 여행부문 무료앱 2위에 올랐습니다.

글로리는 코레일의 승차권 예약 앱입니다. GLORY(Green Life of Railway Yearning)
* 글로리는 6개의 주요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승차권예매 : 열차시간, 잔여석조회, 예약, 결제, 발권하는 기능
2. 할인상품 : 알뜰찬스, 동반석, 비즈니스실 등을 예약하는 기능
3. 예약내역 : 이전 예약내역을 확인후 결제, 발권하는 기능
4. 승차권확인 : 발권된 승차권을 조회, 반환할 수 있는 기능
5. 나의정보 : 과거 이용내역 조회, 신용카드, 할인증 등을 미리 등록하는 기능
6. 가까운 역찾기 : GPS와 증강현실을 이용한 내 주변 역 찾는 기능

* 글로리 앱의 특징
1. 독특한 UI로 재미와 위트를 제공하면서 직관적인 인지가 가능하여 사용하기 쉽습니다.
2. 영화객실과 특실(주중)은 객실배치도(SeatMap)를 보며 좌석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정부의 정보보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안전한 금융거래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4. 열차 도착시각 또는 출발시각을 알려주는 깨우미 기능이 있어 편히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단, iOS 4.0 이상)

승차권 확인등 일부기능은 iPod, iPad 등 데이터 통신(3G)이 불가능한 장비에서 작동이 제한됩니다.


 코레일 글로리 어플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 다운 받기 ]

           


코레일 어플리 케이션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기존의 어플과는 다르게 승차권예매, 승차원확인, 가까운역찾기, 할인상품, 예약내역,나의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런 어플들이 나오므로 인해서 기차역에서 줄을 서서 표를 끊는 그런 시간이 확실하게 단축이 되는 듯 합니다.


          
글로리어플, 기차어플, 기차예매.와이파이, 기차표예매, 무궁화, 새마을기차, 스마트폰, 아이폰, 앱스토어


승차권 예매를 클릭을 하면 여정,열차종류,출발일시,출발역,도착역,좌석종류,승차인월을 체크할수 있습니다. 대전에서 서울로 출발하는 시간으로 한번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승차원 예매에서 조회하기를 클릭을 하면 해당 기차를 확인할수 있으며, 예약가능여부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차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글로리어플, 기차어플, 기차예매.와이파이, 기차표예매, 무궁화, 새마을기차, 스마트폰, 아이폰, 앱스토어
          


열차정보를 확인과 동시에 예약하기, 운임요금, 열차시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약하기 전에 운임요금을 확인을 하시고 예약을 하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특실이 있는 경우 특실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꼭 무궁화가 아니라도  KTX, 새마을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나의 정보에서 신용카드번호설정에 들어가면 됩니다. 신용카드번호는 신용카드번로 유출을 막고자 일부 번호를 보이지 않게 한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본인의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후 입력완료를 누르면 신용카드 번호가 스마트폰에 저장이 됩니다. 그럼 언제든지 쉽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번호를 저장해두면, 카드 비밀번호, 주민번호 뒷번호만 넣으면 언제든지 결제가 가능합니다.


          
글로리어플, 기차어플, 기차예매.와이파이, 기차표예매, 무궁화, 새마을기차, 스마트폰, 아이폰, 앱스토어


할인상품에는 알뜰찬스, 동반석, 비지니스실, 영화객실까지 선택해서 빠른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를 하고 예약내역에서 현재 예약한 내역을 볼수가 있습니다. 현재 예약을 하지 않았기에 예약 내역이 없습니다.
실제로 한번 예매를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글로리어플, 기차어플, 기차예매.와이파이, 기차표예매, 무궁화, 새마을기차, 스마트폰, 아이폰, 앱스토어
  
            


대전에서 동대구까지 설연휴, 주말에 처갓집인 대구에 갔다왔습니다. 하단에 숫자는 인원숫자입니다. 저희는 2장을 끊었기에 하단 부분에 추가된 티켓을 클릭해서 좌석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발권 리스트에서는 해당되는 좌석의 번호를 알수 있기에, 스마트폰에 저장이 되어 언제 어디서나 승차권 확인도 쉽고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또한 사정이 생겨 기차를 못타는 경우 승차원 반환을 통해서 반환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안드로이드용, 아이폰용이 따로 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하게 발권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들어 정말 이런 기차 예매도 기존에는 전화,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조회를 해서 결제를 했지만, 이제는 기차표를 끊기위해서 구지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를 찾지 않아도 와이파이, 3G 망을 이용해서 언제나 쉽게 기차표 예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편리성을 제공하는 어플이 확실합니다. 또한 일주일 이상의 얘매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출발지, 목적지만 가지고 조회를 하기 때문에 신속하고 빠르게 시간을 파악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스 예매처럼 원하는 좌석을 고를수 있게 한다면 좀더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무래도 중간에 내리고 타는 사람들이 있기에 원하는 좌석 예매가 불가능하겠지만, 만약 가능하다면 좌석 예매를 할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다면 더욱더 좋은 기차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향후에 비슷한 서비스도 많이 출시가 되는 바램입니다.

 

댓글(1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