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전선

쇼핑몰 창업 왜? 남의 눈치를 보십니까?

728x90



오늘은 "남의 눈치 보지 말자"란 주제로 힘들어 하시는 창업자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될지 안될지 모르는...몇 글자 적어보겠습니다. 도움이 된다면 가차없는 댓글을 부탁드리구요.


장사란 것은 오프라인을 하던 온라인을 하던 다 똑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이 어려운때는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다 어렵습니다. 중요한 것은 많은 창업자들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창업이 쉽기 때문에 온라인이 더 돈벌기도 쉽고 운영하기도 쉬울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서 언급했듯이 온라인 창업이 오프라인보다 창업이 쉬운것이지 절대 운영이나 돈벌기가


쉬운것이 아닙니다. 매번 말하지만 온라인이 오프라인보다 훨씬 더 돈벌기가 어렵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이런 핸대캡을 안고 인터넷 창업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 중에 대다수가 창업과 함께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본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른사람은 부모님이 될수도 있고 친구가 될수도 있고 말 그대로 남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몇가지 질문을 드려보고 싶습니다.


"인터넷 창업을 누가 시켜서 한것입니까?"


"인터넷 창업을 한것이 남들에게 보여주려고 한것입니까?"


"인터넷 창업을 할때 누가 도와준다고 했습니까?"


"인터넷 창업을 할때 남이 말리면 안할려고 했습니까?"


"인터넷 창업을 자존심 세우고 떳떳하려고 한것입니까?"


인터넷 창업을 한다는 것은 1인 CEO가 된다는 것은 절대 쉬운것도 아니고 남의 눈치를 볼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장사가 안되서 쪽팔리다""남들한테 말도 못하겠다"


"다른 사람들이 싫어진다""왜 도와주지도 않냐"등등 주위 사람들에 대한 푸념과 이해를 요구 하는 경향이 짙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결정해서 인터넷 창업을 했다면 그 끝이 성공이든 실패든 그 과정이 쉽든 어렵든 자신이 인생을 살면서 자기 이름 걸고 사업자를 내고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판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게 실망할 일일까요~?


자신이 목표를 잡은 만큼 이루지 못한 자신의 탓은 있을수 있지만 다름 사람들에게 욕을 먹을 일도 눈치 볼일은 절대 아닙니다. 주위에서 머라한 사람들 중에 쇼핑몰 한사람들이 몇이나 있을까요?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비록 결과는 누구도 알수 없지만 인터넷 창업을 하고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만큼은


어느정도 존심은 버리고 어느정도 얼굴에 철판도 깔고 어느정도는 자신감을 가지고 창업준비를 운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사가 안된다면 남들 눈치 볼시간에 더욱 공부 하시고 노력하시고 벤치마킹 하시면서 내실을 다지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가능한 자신에게 꼭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은 "장사가 안되는데 무슨 교육이고.. 그런데 돈쓰고..무슨 공부야"라고 하십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안되니까 하는 겁니다. 걱정할 시간에 공부라도 하는게 낳다는 겁니다.


괜히 마음은 심란하고 서핑이나 하면서 몇시간씩 보내고 주문페이지만 본다고 장사가 되는것입니까?


잘되면 교육이나 댕기고 공부한답시고 정보 수집하고 책보고 할 시간 없습니다.

안되니까.. 걱정되니까.. 모르니까.. 하는 것이 바로 운영자 자신의 투자이자 공부 입니다.

설마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라고 하신다면 술한잔 줄이시고 밥한끼 아끼시기 바랍니다.

밥한끼와 술한잔에 더 큰것을 얻을수 있다면 절대 믿지는 장사는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 때문에 힘들어 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다면 자신에게 과감히 투자하고 미래를 준비할 줄 아는 지혜가 있다면 성공으로 가는 창업은 그만큼 더욱 가까워 질 것이란걸 직접 느끼시게 될것입니다.


지금 이순간...


창업을 준비 했다면 준비하고 있다면 운영하고 있다면


"남대문 한복판에 떨어뜨려놔도 박수치며 물건을 팔수 있을 정도로"

"반품 해달라고 말도 안되는 소리 해쌌는 고객에게도 고객이 왕이란게 어떤것인지 보여줄수 있도록"

"진상처럼 구는 고객에게 최소한 다른데서는 그러지 못하도록 따끔이 할말을 할줄 알도록"



주위에서 창업했다고 한턱 쏘라고 할때 주위에서 사장 되었다고고 좋겠다고 할때



"지금은 너무 힘드니 나중에 잘 되면 쏠께"라고

"너희들이 도와줘야 내가 산다 한번만 도와줘라"라고

"사장이 되었으니 더욱 열심히 해서 꼭 성공하겠노라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