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연말 모임 중에 떨어진 스마트폰 어떻게? SK 폰세이브

728x90

 

연말 모임 중에 떨어진 스마트폰 어떻게? SK 폰세이브

연말 연시 술자리가 많은 시기입니다. 특히나 눈이 많이 내린 요즘 같은 날에는 특히나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얼마전 빙판길에서 잠시 넘어졌는데, 스마트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스마트폰은 정말 파손에 약한걸까요? 컴퓨터 보다 더 비싼 스마트폰이 이렇게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니 마음이 아플 따름입니다.

 

 

얼마 전 빙판길에서 잠시 넘어졌는데 스마트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배터리를 뺐다가 켰다가 여러 번을 해봐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곧장 AS센터로 가봤습니다. 생각 외로 많은 수리비가 나와서 놀랐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액정 파손이 되면 10만원이하의 수리비가 발생했는데, 이번에는 AS비용이 20만원 가까이 나왔습니다. 액정 파손과 함께 메인보드의 일부 단자가 끓어졌다고 합니다.


 

 

빙판길에서 넘어지면서 다른 건 몰라도 스마트폰부터 보호했는데, 이런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일단 평일에는 고치기가 조금 어려워서 주말에 가까운 AS센터로 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파손된 액정은 액정 매입업체에 가져다주면 몇 만원에 팔수가 있었는데. 이번에 파손된 액정의 경우 매입이 불가능할정도로 파손이 되어 매입 불가 판정을 받아서 고스란히 액정 수리 비용을 절약할 수 없었습니다. 몇만원이라도 절약을 하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너무 아쉬운 시간이었습니다.

 

 

 

SKT 착한 보험인 폰세이프2에 가입이 되어 있어서 큰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휴대폰이 떨어졌다면 극도의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AS가 가능하겠지만, 직장으로 인하여 평일에 방문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주말에 가야 하지만, 그 동안 스마트폰에 길들어져 있는 생활 패턴이 바뀌게 되어 조금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폰세이프는 스마트폰과 일반휴대폰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일반형(1600)부터 제휴형(5700)까지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폰세이프 제휴형, 고급형, 보급형을 선택 가입이 가능합니다. 제휴형, 고급형은 플랜변 보상금액은 동일하지만 자기 부담금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비용은 큰 부담이 없습니다. 한달 커피값 정도로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는 건 어떨까요?

SKT 폰세이브,스마트폰보험,파손보험,수리보험,분실보험

 

가입은 신규, 번호이동, 기기변경 후 30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하며, 고장, 파손상태가 아니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분신, 파손 사고 이후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휴대폰 외에 패드, 노트북, PC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1~2년 사이에 꼭 한번은 고장, 파손 등으로 인하여 AS 센터로 가게 되는데. 스마트 보험이 비싸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가입을 하지 않지만, 보험이란 혹시 모르는 일에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시 모르는 사고에 대비해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듯 자동차 보험의 수십배 저렴한 스마트폰 가입은 어떠세요?

 

본 컨텐츠는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블로거의 소견을 반영하여 작성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