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편리한 외장하드 추천을 한다면 CANVIO 500GB

728x90
편리한 외장하드 추천을 한다면 CANVIO 500GB

최근에 들어서 USB메모리를 가지고 다니다가 자료들이 너무나도 많아지고, 작업 화일들이 많아지다보니 16GB USB메모리의 용량의 한계를 느끼고 있던 찰나에 도시바 칸비오를 구매해게 되었답니다. 저도 드디어 외장하드가 생겨서 너무 기분이 좋아요. 이제는 용량때문에 걱정할 일은 없을 듯합니다.




수년 전만 해도 외장하드의 가격은 정말 어마 어마했는데, 이제는 500GB 하드의 가격이 10만원을 넘지 않고 있으니,외장하드의 보급이 정말 나날이 빠르게 되어가는 느낌이 들어요. 600GB 외에 1TB까지 출시가 되었으니, 정말 빠르기는 빠른거 같아요.


 CANVIO 외장하드는 편하게 안전하게 충격 방지 케이스에 들어있어서 조금이나나 택배로 배송이 되어도 안심하게 받을수 있도록 배송에 대한 안전을 신경을 쓴 모습이 보여요.   종이재질로 된 포장지라서 분리수거를 해서 버리면 좋을듯합니다. 계란 한판의 케이스 재질과 비슷한 느낌이 들어요.


보통의 외장하드의 경우 옆부분이 케이스로 되어 있기에  잡다가 미끄러지는 경우가 많은데 칸비오 CANVIO 외장하드의 경우 옆 테두리에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서 손으로 잡고 있어도 미끄러지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특히 그립감이 좋아서 정말 느낌이 좋습니다.


일반 비닐케이스도 벗기지 않은채 케이블부터 연결을 해봤습니다. 수 년전에 투박한 외장하드 케이스에 넣어서 사용하던 시절을 생각하면 외형 디자인부터 너무나도 독특한 이미지가 상당히 맘에 들어요.  검정색 말고 분홍색이었다면 더 좋았을꺼라는 상상을 잠시 해봤어요. 남자는 핑크, 레드도 상당히 좋아하는 생각인데 말이죠.


뒷면에는 각 구석마다 미끄럼 방지 고무탭이 있어서, 쉽게 미끄러 지지 않아요. 일반적으로 저가 외장하드의 경우 책상에서 툭 건드는 바람에 미끄러져서 하드가 고장난 경험을 했던 저로써는 이런 미끄럼 방지는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보호장치랍니다. 게다가 외장하드 케이스에는 충격방지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일반 외장하드의  일반 비닐을 벗겨봣어요.  비닐을 그대로 쓰시는 분이라면 그냥 쓰셔도 무방해요. 일단 같이 보내주신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을 해야해서, 전 일단 비닐을 살짝 벗겨봤어요.


도시바 칸비오의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칸비오 외장하드, USB 케이블, 파우치(사은픔), 품질보증서,메뉴얼들이 들어있답니다.  USB케이블이 조금 짧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작은 아쉬움이 생겨요.


칸비오 외장하드를 비교 대상을 찾던중, 아이폰4가 아무래도 비교 대상이 될듯합니다.아이폰4과 비교를 해봤습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로 비교해서 아이폰과 조금 비슷한 작은 사이즈이기에, 휴대성, 관리성이 아주 좋습니다.  역시 아이폰4와의 비교 대상이 최고인듯합니다.


외장하드 상담에는 컴퓨터와 연결하는 USB 케이블을 연결할수 있는 연결 포트가 보입니다. 이 연결포트에 컴퓨터 USB를 케이블을 통해서 연결을 할수 있습니다. 수년전에 사용하던 제 외장하드의 경우 이런 포트가 1개, 보조 전원 포트까지 있었는데, 칸비오 외장하드의 경우 USB 연결 포트가 하나밖에 없습니다.  파우치의 윗 부분만 살짝 걷히고, 컴퓨터와 연결을 할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키보드와 잘 어울리는 색상이예요. 제가 쓰고 있는 키보드, 모니터, 마우스, 컴퓨터 케이스도 검정색인데, 어느 환경에서도 잘 어울리는 검정색이랍니다. 도시바 칸비오 외장하드의 경우 블랙, 화이트 이렇게 두 가지 색상이 출시 되었습니다. 블랙, 화이트의 생각중에서 개인의 취행에 따라서 디자인을 선택하시면 될듯해요. 분홍색, 노랑색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을 잠시 해봤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블랙유광은 정말 스크래치가 발생하면 스트래치가 잘 보이는 색상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일단은 외장하드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라면 스크래치 걱정은 어느정도 없앨수 있어요.

특히 칸비오 외장하드의 경우 NTI 백업 소프트웨어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는 백업 소프트웨어로써 누구나 사용이 간편한 백업 프로그램입니다.  백업시 파일, 폴더등을 선택적으로 가능하며, 완전한 시스템백업도 가능합니다. 시스템백업의 경우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시 기존에 백업된 시스템으로 복원도 가능합니다. 다른 외장하드업체와는 다른 서비스예요.



 

최근에 들어서 다양한 외장하드가 출시되고 있고, 또한 그 성능면에서 우수한 외장하드들이 많이 출시가 되어 있답니다. 외장하드의 선택은 사용자의 선택이지만, 무조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기 보다는 성능, 충격방지등을 따져보고 후회없는 외장하드 선택을 하셨으면 합니다.   특히 칸비오 외장하드의 경우 품질 보증기간이 3년이나 됩니다. 다른 외장하드는 1년밖에 되지 않는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긴 기간동안 품질 보증을 해서 상당히 매력적이랍니다. 또한 충격보호. 데이타의 안정을 한층 강화했다고 해요.

요즘에 많고 많은 각종 화일들을 외장하드에 넣어서 이동을 하거나, 보관을 하려면, 정말 외장하드는 필수인듯 합니다. 하지만. 넷북, 노트북등 휴대가 많은 경우에는 더욱이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쌍둥이 아빠의 경우 노트북이 워낙 오래되어서 창고에서 수북하게 먼지만 쌓여가고 있어서, 노트북에는 연결을 할수는 없지만, 사무실과 집에서 자료 이동시에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상 도시바 칸비오 500GB 외장하드 대해서 몇 자 적어봤답니다.

현재 칸비오 500GB의 경우 7만원대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640GB 가격은 8만원대입니다. 부담없는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꺼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