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삼성 스마트TV] 스마트한 차이, 스마트 허브를 느껴봐요.

728x90


[삼성 스마트TV] 스마트한 차이, 스마트 허브를 느껴봐요.
 

스마트 허브는 스마트한 세상으로 가는 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특별히 디자인왼 스마트 TV의 홈메뉴입니다. 모든 컨텐츠와 기능들을 원하는 스마트 허브를 구성하고 폴더관리까지 기능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삼성의 스마트TV의 하늘과 땅 차이를 한번 느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허브 화면에 대한 특장점, 나만의 스마트 허브 만들기

여기서 잠깐, 스마트 허브는 삼성 스마트TV에 적용된 새로운 기술로써, 방송, 사진, 동영상, 어플리케이션을 편하고 좀더 효율적이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하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TV의 관문의 역할을 해줌으로써 좀더 편한 스마트TV 환경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허브를 처음 실행을 하면 스마트허브 서비스 이용 약관, 스마트 TV 서비스 개인정도 취급 정책에 동의를 하면 스마트 허브에 접속할수 있답니다.  첫 스마트 TV 실행시에만 나와서 동의만 해주면 다음부터는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도 취급 정책에 보면  IP주소, TV제품 정보, 서비스 접속 내역, 시간등을 수집하는 데에 동의를 구하고 있네요. 수집된 데이타를 통해서 아마도 더욱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3D TV, 40D7000, LED TV, TV보면서 검색, TV보면서 트위터, 둥이맘, 만능TV, 명품3D안경, 블루투스TV, 삼성 스마트TV, 삼성3D LED 스마트TV, 삼성smartTV


스마트 허브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인터넷이 되야 합니다. 스마트 TV는 유선, 무선으로 인터넷 연결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저희집은 무선공유기가 설치가 되어 있어서 인터넷을 무선으로 연결을 해서 사용중입니다. 유선으로 사용을 하려고 했지만, 현재 저희 집 구조상 유선으로 하기가 좀 어렵고, 기존 인터넷이 애매하게 연결이 되어 있기에, 스마트폰 2대, 인터넷 전화, 컴퓨터, 그리고 스마트tv까지 전부 무선으로 연결을 해서 사용중에 있답니다.동시에 접속은 되는 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인터넷이 느리다고 느껴 본 적은 없습니다.

ebs 수능,대우증권,연한뉴스날씨,연합뉴스 뉴스,네이버 포토앨범,유부트,드라마


스마트 허브에 접속을 하면 다양한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현재 가장 급한 어플리케이션 부터 몇개 다운을 받아보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해봤습니다. 삼성 스마트TV의 스마트 허브에서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콘텐츠들을 실행할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어플리케이션들은 생활에 정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되어 원하는 모든 정보를 컴퓨터를 켜지 않고 스마트TV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허브에는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감상할수 있으며, 추천 어플을 통해서 손 쉽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삼성의 콘텐츠 스토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스토어 아래 위치한 추천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스마트 tv 이용시에 이용시에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어플리케이션인 트위터, 페이스북 작동 화면은 다음 리뷰는 바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관련 포스팅은 조금만 참아주시면 됩니다.  요즘 둥이맘(아내)는 스마트TV에 적응되어 너무나도 쉽게 작동을 합니다.. 아무래도 남성분보다는 여성분들이 기계에 친해지는게 조금은 시간이 걸리는듯 합니다. 하지만, 삼성 스마트TV의 스마트 허브 경우에는 여성분들도 손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화면을 만들수 있는 스마트 허브

스마트 허브를 작동시킨 화면입니다.  광고와 각종 언론과 매장에서 이 화면을 주로 틀어놓습니다.  정말 스마트 허브의 새로운 기능을 이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TV는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처럼 어플을 깔고, 지우고,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도 가능합니다. 어떻게 관리를 할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 TV 하단에 위치한 로그인, 정렬기준, 편집, 설정 기능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 편집 버튼을 눌러서 편집이 가능하고. 로그인을 하고 편집도 가능합니다. 로그인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고, 이메일 주소만 기재를 하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메일 주소만 넣고 가입을 하기에 누구나 쉽게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허브는 스마트폰처럼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뉴스"라는 폴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 폴더에 뉴스 관련된 어플을 넣을 예정입니다.  뉴스외에 다른 단어로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만들수 있습니다. 전 " 뉴스"라는 폴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즉 뉴스라는 폴더를 생성하는 과정입니다.  " 뉴스"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만들어집니다.


폴더가 만들어졌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른 어플과는 다르게 색상이 들어간 폴더가 만들어져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폴더를 직접 만들고,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새로운 폴더를 계속해서 만들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어플을 선택을 하고 "폴더로 이동"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동하고 싶은 폴더가 표시가 됩니다.  그 폴더를 선택을 하면 원하는 폴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동 버튼에서 확인 버튼을 누면 해당되는 어플의 위치도 바꿀수 있습니다 이동 버튼의 경우 화면에서 위치 변환이 가능하지만, 폴더로 이동의 경우 원하는 폴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폴더외에 어플과 어플 사이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여러 어플들을 한꺼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제 " 연합뉴스 뉴스"의 어플을 새로 만든 " 뉴스" 폴더에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3D TV, 40D7000, LED TV, TV보면서 검색, TV보면서 트위터, 둥이맘, 만능TV, 명품3D안경, 블루투스TV, 삼성 스마트TV, 삼성3D LED 스마트TV, 삼성smartTV


현재 "연합뉴스의 뉴스"의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만든 폴더로 이동을 해봤습니다.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을 원하는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어플들도 어느정도 깔아두어서 찾기도 어려워서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를 하고 있는데, 스마트TV도 그런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정말 사용자를 위한 구성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뉴스의 폴더에서 "연합뉴스 뉴스" 어플이 들어가 있음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어플리케이션, 콘텐츠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폴더에 어플리케이션을 넣음으로 인해서 스마트허브에 메인에 깔리는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정리할수 있습니다.


"뉴스" 외에 " 방송"이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관련 어플을 이동시켜봤습니다. 순차적으로 어플을 관리해서 쉽고 편하게 관리를 해봐야겠습니다. 너무 많은 어플을 깔리게 되면 정말 관리가 하기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어플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하듯이 해당되는 폴더를 좌,우로 이동이 가능하며, 원하는 위치로의 이동도 상당히 간단하며, 편리합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춘 삼성의 기술력인 스마트 허브를 느낄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TV에도 스마트폰의 기술이 적용되었다는게 느껴지시나요? 폴더를 새로 만들고 그 폴더에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넣고, 폴더이름을 바꾸고. 이동을 하는 기술을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관련 어플을들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가 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폴더는 색상으로 보이는 부분이 아니라 원하는 이미지로 바꿀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폴더 아이콘의 색상 변경 혹은 아이콘을 다른 이미지로 변경을 할수 있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혹은 투명한 폴더 아이콘으로 만들어서 폴더에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보이게 한다면, 더욱도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있어서 유용하지 않아 생각이 듭니다. 점차 개선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처럼 어플을 관리함으로써 편리하게 분류별로 그룹을 설정해서 관리가 매우 편리합니다.  이제 원하는 어플을 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어플을 실행을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폴더를 관리하면 분류에 따라서 사용하기때문에 정말 편리하고 한 화면에서 모든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로 유용한듯합니다. 마치 스마트폰의 어플을 만지는 기분으로 폴더를 만들어봤습니다.  분명히 TV가 맞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을 이용하다보면 TV인지 컴퓨터인지 혹은 스마트폰인지 헷갈리게 됩니다.  어플들이 점차 많아지고 사용하는 어플들이 많은 경우 어플, 폴더 관리를 통해서 새련된 스마트허브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허브는 삼성의 기술을 확실하게 느낄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