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디오 T2 블루루스 이어폰, 조금더 음악에 집중 !
수디오 T2 블루루스 이어폰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 9월 17일 판매가 시작한 수디오 T2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웨덴 이어폰 브랜드인 수디오 ,꾸준히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새롭게 판매를 시작한 T2를 만나보려고 합니다.
외부 디자인은 이어폰과 케이스를 장식하는 매끄럽고 새로운 곡선을 강조하여 보다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추구하였으며, 탈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있어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액세서리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 색상 외에도 톡톡 튀는 제이드와 샌드 색상을 더해 총 네 가지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여성분이라면 제이드, 샌드 색상을 선택하면 어떨까요?
수디오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고 플라스틱 폐기물이 자연에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한 노력 중의 하나로 이번 제품 포장에서 플라스틱을 100% 제거했다고 합니다.. 수디오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최고의 음향기기를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디오 포장에는 종이로만 포장되어 친환경 포장이 적용되었습니다.
수디오 이어폰은 다른 이어폰과 다르게 3년동안 AS가 가능하기 떄문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에 따라서 1:1 교환이 이루어지도 합니다. 지금까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본 결과 3년이상 사용하기가 다소 어려웠는데. 3년 AS 보장은 아무래도 블루투스 시장에서 혁신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어폰을 빼면 보호용 비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비닐을 제거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비닐을 제거하고 바로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완충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이어폰들은 워낙 다양한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지만, 에이징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음, 고음을 적절하게 재생하여 이어폰 기능을 최적화를 하기도 합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은 에이징을 통해서 최적화된 음질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래전에 출시된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음질 손실이 상당히 많이 발생했지만, 이제는 음질 손실이 상당히 많이 개선되었으며, 또한 튜닝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타협하지 않는 음질
대부분의 이어폰 드라이버는 제작 중에 따로 튜닝 절차가 필요하여 고유한 주파수를 미묘하게 손상시킵니다. Sudio T2의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튜닝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손상 없는 완벽한 사운드를 유지하며, 선명하고 깨끗하며 견고한 고유의 음질을 전달합니다. Sudio T2의 기술은 원하시는 고음질 사운드를 그대로 표현하여 몰입감 있는 더 나은 청취 경험을 보장하기에 음악, 영상 , 통화시에 더욱더 선명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수디오 이어폰을 모아봤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수디오 T2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최신 제품이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서 더욱더 애착이 갈듯 싶습니다.
최근에 많은 이어폰에 적용된 USB-C 타입을 지원합니다. USB-C타입이기에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분이라면 쉽게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애플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충전용 USB-C 케이블도 제공하기 때문에, 충전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현재 충전 상태를 시각적으로 잘 보이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을 조금더 자세히 확인이 다소 어렵지만, 충전 여부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발표한 배터리 대기 시간은 35시간이며, 연속 사용시 7~8시간 내외로 사용이 가능하며, 노이즈 캔슬링 사용시 6시간 내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스에는 배터러가 내장되어 있기에 케이스를 통해 10분 충전시마다 2시간 내외로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시간씩 사용한다면, 케이스 보조 배터리까지 사용한다면, 일주일 이상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루 종일 편안하게 400명 이상의 귀에 테스트를 거친 Sudio T2의 새로운 이어팁 디자인은 XS에서 L까지 한국인의 모든 귀 크기에 적합하며, 완벽한 밸런스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이어폰에서 느낄 수 있는 귀의 통증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이어폰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T2는 기존의 이어폰과 달리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기능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Sudio T2는 주변 소음을 감지하여 실시간으로 상쇄하는 Feed-Forward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보다 깊고 몰입감 있는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많은 블루투스 이어폰에 적용이 되고 있지만, 주변 소음만 차단하는 기능이 대부부분입니다. 하지만 Sudio T2는 실시간 소음을 조절하는 기능이 적용되어, 동영상 또는 음악 감상시에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설명서는 글보다는 이미지로 잘 설명이 되어 있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들도 설명서를 보더니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빼고 블루투스 찾기에서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한번 연결된 블루투스는 저장이 되고, 자동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또는 왼쪽 버튼을 한번 살포시 눌러주면 잠시 멈춤 기능, 2번 터치시에는 이전곡, 다음곡, 3번 터치시에는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좌우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블루투스 연결시에 전화 통화가 가능합니다. 통화가 많은 분들이라면 좌우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어야 하는 다소 불편한 점아 있습니다. 운전중에는 다소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최근 차량에도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가 되어 있어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언제 가장 많이 사용하시나요? 퇴근 이후 저녁 식사를 하고 OTT 채널을 통해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영상을 주로 감상하고 있습니다. 소리를 너무 키우면 주변에 방해가 되어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끼고 즐기는 편입니다. 특히 밤시간에도 층간 소음은 상당하기 때문에, 밤에 영화를 감상할때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면 집중하면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빵빵한 사운드를 즐기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수디오 T2 블루투스 이어폰과 함께 즐기면 됩니다.
수디오의 제품지원 작성된 후기이며, 객관적인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