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디오 니오 Nio 에어팟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까?
수디오 니오 Nio 에어팟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까?
수디오(sudio)에서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이 출시되었습니다. 수디오는 수년간 많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점차 제품의 다양성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은 Nio(니오)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수디오 Nio(니오)를 살펴보겠습니다. 수디오 이어폰을 매번 소개를 하고 있지만, 다시 한번 소개를 하면 스웨덴에서 직접 한국인에 맞게 디자인한 제품으로 AS가 3년으로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 AS가 가장 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의 특별한 AS는 이어폰 업계에서는 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포장은 별도의 박스가 아닌 자체 박스로 포장이 되어 배송이 됩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배송이라만 본품외에 별도의 포장으로 인하여 환경 오염이 생기기 않을까 걱정을 했지만, 수디오의 경우 본품 박스 자체가 포장 박스로 사용해서 그런지 환경까지 생각한 포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디오 블루투스 Nio(니오)는 4가지 색상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4가지 색상은 화이트, 블랙, 모래색, 그린이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선택한 색상은 모래색으로 흰색보다는 조금더 깔끔한 디자인이 아닐까 싶어서 선택해봤습니다.
▲수디오 니오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사양
호환성 : Android, iOS
재생시간 : 최대 20시간
마이크 : 있음
수신거리 : 10 m
블루투스 : 5.0
제품보증 : 3년 워런티 보증 Sudio Sphere
음성호출 : Siri, Google Assistant
코덱 : SBC
방수 : Ipx4
블루투스 5.0채용 으로 최근 블루투스 기술 적용과 동시에 방수까지 되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8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5.0으로 인하여 연결의 안정성과 배터리 소모, 사용거리가 향상되었습니다.
▲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폰 캡 제공
여분의 이어폰캡이 있기에 사이즈에 맞추어서 이어폰캡을 끼워서 사용하됩니다. 재질은 실리콘 재질로 귀에서 쉽게 빠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디오 케이스는 이어폰 본품과 동일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검정색이 좋지만, 검정색은 아무래도 디자인으로는 무난하지만, 투박한 느낌(?)이 들지 않을까 해서 선택한 색상이지만, 너무나도 마음에 듭니다.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Nio(니오)는 애플 에어팟의 디자인을 다소 채용한 느낌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인 측면과 더불러 성능까지 고가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가성비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IT기기들이 C타입 충전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도 C타입 고속 충전 타입으로 적용되었습니다. C타압 충전 케이블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충전 케이블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충전에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 쉽고 간편한 블루트스 연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상당히 쉬운 편(?)입니다. 처음 연결시에는 블루투스를 켜고 Sudio Nio 를 찾아서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었다면 이제 음악감상, 동영상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작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 오른쪽 동일하게 한번 누르면 재생, 일시정지, 2번 누르면 다음 곡 재생(오른쪽). 이전 곡 재생(왼쪽) 3번 누르면 볼륨(소리)를 올리거나 내릴수 있도록 작동, 왼쪽 이어폰은 소리를 줄이며, 오른쪽은 소리를 올릴 수 있으며, 전화 통화시 왼쪽 또는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통화시 주변 소리를 차단하여 통화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체적인 기능들은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큰 차이가 없기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tvN 드라마 철인왕후 시솝시스 동영상을 감상해보기로 했습니다. 주변의 소리를 막아주기 때문에 동영상에서 나오는 소리에 조금더 집중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에어팟을 직접 사용하 보지 않아서, 주변에 에어팟을 사용하는 분에게 음질을 비교해달라고 몇일 빌려주어 반 강제 테스트 진행을 해봤습니다. 음악을 항상 들어서 그런지 어느정도 정확하게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여만원이 넘는 아이팟과 단순 비교를 하면 음질에 있어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고 합니다. 특히, 고음, 저음 처리가 안정적이라서 그런지 가성비로는 최고라고 본인이 쓴다고 달라해서 겨우 돌려 받았습니다.
겉표지는 비닐(?) 종이 재질로 기스 방지가 되어 있습니다. 이 비닐을 뜯지 않으면 제품을 볼 수 없습니다. 개봉, 미개봉 차이점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수디오 제품들과 비교를 해봤습니다. 화이트, 블랙, 이번에 선택한 사막색까지 디자인이 점차 개선되고 있으며, 어느새 수디오에 중독이 되어 버렸습니다. 주변 지인들이 본다면 달라고 하면 기분 좋게 선물로 주기에는 너무 아깝지만, 그래도 마음을 열어볼 생각입니다.
제품 구매후 3개월 이내에 정품등록시 AS 기간이 연장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시에는 쉽게 시리얼 등록이 가능하며, 타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시에는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시면 됩니다. 특히 중고나라등 중고로 구매하시는 경우 체험단으로 진행한 제품들이 종종 올라오는데, 그런 제품들은 중고로 판매가 불가능한 제품으로 구매시에는 AS가 되지 않는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니오를 2주 이상 사용해봤습니다. 기존에 귀에 쏙 들어가는 방식이었다면, 수디오 니오는 귀에 걸치는 방식이다보니 조금더 편안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귓볼에 이어폰이 들어가는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환영할 블루트스 이어폰이 아닐까 합니다.
수디오 제품의 강력한 장점은 워런티 3년이라는 점과 30일 안심 구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0일 이내에 무료 반품이 가능하니, 구매 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반품이 가능합니다. 악의적으로 반품을 하는 그런 분들도 계시지만, 구매하고 30일내로 반품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자신있다는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저가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워런티가 1달~1년정도 되지만, 수디오 제품의 경우 3년이라는 긴 워런티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를 상당히 높히고 있습니다. 3년이내에 고장나는 경우가 크지 않지만, 3년이면 상당히 긴 시간동안 고객 만족을 위해서 언제나 노력하고 있는 수디오 입니다.
본 제품은 수디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객관적으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