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Digital,Computer,H/W

디자인, 음질까지 만족스러운 수디오 블루투스 Niva

둥이 아빠 2018. 8. 24. 10:30
728x90

 

디자인, 음질까지 만족스러운 수디오 블루투스 Niva

 

이어폰 몇개 정도 가지고 계신가요? 시간이 되면 음악을 즐겨 듣는 편입니다. 유선 이어폰부터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다양한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 년전부터 연결형 유선 이어폰은 서랍속에 잠을 자고 있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주로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초기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질, 디자인이 다소 부족한 부분들이 있었는데, 최근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질, 디자인을 한번에 사로잡은 이어폰들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 출시로 인하여 저가인 1만원대부터 수백만원대까지 판매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선택이 어렵다면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의 선택을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블루투스 이어폰은 수디오에서 출시한 niva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최근 국내 제품보다 수입 이어폰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수디오 이어폰은 스웨덴에서 수제로 제작된 이어폰으로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수시로 개선된 제품들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6개월에 1번 꼴로 신제품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디오는 스웨덴 제품으로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3년이상 된 브랜드입니다. 스웨덴에서는 그 이상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간 Niva 이어폰입니다. Niva 블루투스 이어폰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즈별로 구성된 이어캡, 설명서, 충전 크래들, usb 충전 케이블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디오 이어폰입니다. 다소 크게 보일 수 있지만, 귀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격한 운동이 아닌 일상적인 활동에 있어서 큰 무리가 없는 무게입니다.

 

 

 

 

 저같은 70~80세대들은 누구나 알고 있는 니베아 크림과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수디오 이어폰은 현재 화이트, 블랙이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향후 파랑, 핑크가 출시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는 여성분들이 사용하는 콤팩트 사이즈와 비슷합니다.

 

수디오 이어폰 충전 크래들입니다. 좌, 우가 표기가 되어 있기에  충전이 용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좌, 우 위치가 바뀐 상태로는 거치가 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배타리 용량은 55mAh, 충전 크래들은 500mAh이며, 크래들을 이용한 충전은 대략 4회 정도 가능하며, 크래들들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블루투스 이어폰 총 사용 시간은 17.5시간입니다.

 

수디오 Niva 이어폰은 최신 이어폰에만 적용되는 블루투스 4.2 버전이 적용이 되어 있기에 기존 버전에 비해 음질, 배터리 소모등 다양한 부분들이 개선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각종 스마트기기들이 블루투스 4.2 버전이라면 최적의 환경이 될수 있겠지만, 오래된 스마트폰이라면 블루투스 4.2를 즐기기에는 다소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디오 이어폰은 전화 통화시 R 한쪽만 들리도록 되어 있기에 주변 소리에 쉽게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음악, 동영상 감상시에는 L, R 모두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필수품이 되었으며, 사무직보다는 외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본 리뷰는 수디오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