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불판 추천, 접이식 불판으로 야외로 떠나요
고기 불판 추천, 접이식 불판으로 야외로 떠나요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이 된듯 합니다. 여름이 다가오면 아무래도 야외에서 고기를 자주 먹게 되는데, 어떤 불판에 놓고 고기를 구워드시나요? 최근에는 워낙 다양한 불판들이 판매가 되고 있고 어디서, 어떻게 먹는가에 따라서 불판도 달라지게 됩니다. 가장 무난하게 먹는 방법중의 하나가 휴대용 가스렌지(부탄가스)를 이용한 요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불판, 가스렌지 그리고 고기가 있으면 어디서나 편하게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서 먹을때에는 취사가 가능한 곳에서 먹어야 합니다. 고기가 아니더라도 음식을 드신후에는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가는건 당얀한데, 일부 비양심적으로 행동하시는 분들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피해를 받기고 합니다.
저희 가족은 야외는 물론 집에서도 고기를 자주 구워먹습니다. 어른, 아이할거 없이 육식 매니아이다보니 다양한 고기를 먹는데, 최근에는 삼겹살 가격이 너무나도 인상이 되어 살짝 기피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평소 식습관이 고쳐지기 힘듭니다.
라라접이식 불판을 새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캠핑을 다닐때에는 어떤 불판을 가지고 가야하나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냥 불판을 가져가지 말고 직화로 먹을까? 직화는 건강에 좋지 않으니 불판을 가져갈까? 그럼 어떤 불판? 고민을 하다보면 머리가 아파옵니다. 이번 캠핑은 그런 고민없이 라라 불판을 선택했습니다. 불판의 이동과 거치가 편하도록 전용 수납 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납 가방의 유무에 따라서 그 편리함이란...
라라 접이식 불판은 접이식이라는 말이 들어가 있듯이 가운데가 접히는 불판입니다. 접히는 불판이다보니 차량에 수납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접이식 불판이라서 기름이 가운데에서 어떻게 흘러내리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걱정에 불과했습니다.
상단부는 불판 각도를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고기를 구울떄 기름이 쉽게 흘러 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간부에는 고정쇠가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보관시에는 고정쇠를 풀어주면 됩니다.
하단부에는 가스렌지 걸림부에 걸리도록 되어 있어 미끄러지지 않도록 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이 작은 홈으로 인하여 다양한 가스렌즈에서 호환이 되는 구조입니다. 다만, 크기가 작은 이소가스용 버너는 사용 불가입니다.
이번 캠핑은 로하스 가족 공원 캠핑장에서 보내기로 했습니다. 대청댐 로하스가족공원 캠핑장은 2번째입니다. 7월. 8월에는 수영장에 개장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한번 더 가 볼 예정입니다.
6월 첫주의 연휴를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집근처 가까운 캠핑장으로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갔습니다. 야외에서 처음으로 라라 접이식 불판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많은 불판들을 사용해봤습니다. 삼겹살처럼 기름이 많은 고기를 구울때에는 불판의 종류에 큰 차이가 없지만, 기름이 적은 고기를 구울때에는 불판과 고기가 눌러 붙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기 떄문에. 고기가 타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특히 양념에 재운 고기들을 먹을때에는 불판 선택을 잘 해야합니다.
고추장 양념 삼겹살을 맛이 좋아 소주가 절로 들어가게 됩니다. 불판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종이 호일 사용은 필수입니다. 불판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이면 종이 호일을 사용하고, 스테인레스 집게 대신 실리콘으로 된 집게를 사용하면 불판을 더욱더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패삼겹살도 한번 구워봤습니다. 기름이 빠르게 흘러내리기 때문에 대패삼겹살도 맛나게 구워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단부에 기름 배출구가 있기에 기름이 쉽게 빠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라라접이식 불판으로 몇몇 고기들을 구워봤습니다. 대패삼겹살, 고추장양념삼겹살, LA갈비를 구워봤습니다. 저가의 불판을 사용하다보면 고기가 달라붙어서 고기를 구워먹기가 여간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라라불판은 각종 양념 고기들을 고기가 타거나 달라붙지 않아서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라라 접이식불판은 이소용 미니 부탄을 제외한 모든 휴대용 가스렌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가장 좋은 궁합은 코베아 구이바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상단부, 하단부에 손잡이가 있었는데, 제가 받은 제품에는 손잡이가 없다보니 설겆이를 하려고 하니 불판이 식기 전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손잡이 유무에 따른 정상제품 유무와 관련된 명확하게 표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접이식 불판은 기존 불판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야외에서 고기를 자주 먹는 분들이라면 100점을 줄 수 있는 불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리뷰는 다나와&라라 접이식 불판의 제품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