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Camping Story

웨건 선택, 캠프365 웨건 클래식을 구매하다.

둥이 아빠 2016. 6. 10. 09:11
728x90

웨건 선택, 캠프365 웨건 클래식을 구매하다.

나들이 시즌 아이들과 함께 놀러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제품이 무엇일까요? 최근에는 웨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캠핑을 자주 다니지는 않지만, 시장을 가거나 혹은 나들이를 가기 위해서 많은 짐들을 손쉽게 옮기기 위해서 꼭 필요한 웨건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웨건은 몇 년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캠핑의 유행으로 인하여 캠핑장비를 옮기는 불편함으로 인하여 덩달아 웨건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듯 합니다. 캠핑장에서는 아이들 장난감, 간단한 나들이시에 짐을 옮기는 용도로 최고의 선택이라고 합니다.

시중에 워낙 많은 웨건이 판매가 되고 있고, 비싼 제품의 경우 수백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웨건도 있습니다. 버기웨선, 이지고웨건, 폭스웨건, 사파리웨건등 너무나도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많이 익숙하지 않은 캠프365 웨건을 선택해봤습니다.  캠프365라는 브랜드는 캠핑장비로 많은 인기기를 누리고 있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캠핑장비 몇개는 캠프36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단 구매를 해봤습니다.

 

최근 웨건은 캠핑을 하지 않더라도 마트, 피크닉등 다양한 곳에서의 활용성이 높기 때문에,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까운 계곡, 공원에 놀러가시는 분들은 간단한 텐트, 도시락, 매트를 옮기는데 있어서 큰 불편함이 있는데, 이런 웨건에 전부 실고 한번에 옮기는 센스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하단부 웨건 커버를 제거하면 됩니다. 웨건 커버의 역할은 웨건의 보호와 웨건 매트를 보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커버를 해주고 차량에 손쉽게 실을수 있습니다.  

 

 

 

웨건을 설치시에는 양측에 배치되어 있는 고리부분을 상단부분으로 당기는 한편 웨건 매트 하단부쪽의 고리 부분은 아래 부분을 향하게 눌러주면 됩니다. 참 쉽습니다.

 

캠프365 웨건은 챌린저, 클래식, 그랜드, 리무진등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내하중은 100kg로 동일합니다. 다만 수납크기, 캐노비, 매트의 유무를 잘 선택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승용차라면 챌린저, 클랙시를 구매하시면 될듯 합니다. 중형 SUV 이상은 클래식, 그랜드, 리무진이 어울립니다.

얼마전 옥션에서 할인쿠폰이 생겨 일반 판매가 보다 더욱더 저렴하게 구매하게 된 파파웨건입니다. 제가 구매한 사이즈의 경우 다이노색상, 다크브라운 색상 2가지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에 맞추어서 구매를 하면 될듯 싶습니다.

 

 

손잡이는 돌려서 끼워주면 길이가 조정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손잡이를 고정할 수 있는 고정 홀이 있습니다. 아이들 키 높이와 짐에 따라서 손잡이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웨건이 판매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4개의 바퀴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향 전환이 상당히 쉬운 편입니다. 17,5cm 바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17,5cm 바퀴는 시중에서 손쉽게 구매를 하기가 어려운데, 아마도 캠프365에서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 2명이 있는 경우 아이 1명이 타고 밀어주는 장난감 용도(?)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는 웨건입니다.

 

아이2명이 합쳐도 100kg가 되지 않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아이들을 태워봤습니다. 아이들이 웨건에 타게 되면 아무래도 운동부족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태우지 않고 웨건 본연의 기능인 짐을 담고 옮기는 역할을 주로 하려고 합니다. 가까운 계곡에 가더라도 차를 놓고 돗자리, 아이스박스등 각종 짐들을 손으로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웨건으로 간편하고 쉽게 짐을 옮길 수 있습니다. 웨건을 사용하기 전에는 마그나카트를 주로 사용했는데, 마그나카트의 경우 박스가 없으면 옮기기가 불편했는데, 웨건하나면 워낙 편하게 각종 짐들을 손쉽게 이동이 쉬워졌습니다.

웨건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모든 웨건들이 접이식이라고는 하지만, 어느정도 크기는 감안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접이식 유모차 크기보다 살짝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승용차 트렁크에 유모차, 웨건까지 넣고 다니기에는 공간이 부족하기만 합니다. 이런 점은 감안을 해서 구매하는 편이 좋을듯 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중인 웨건의 경우 10만원대 판매가 되고 있는 반면 캠프365웨건의 경우 대형을 제외한 웨건은 10만원대 이하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성비 좋은 웨건을 고려한다면 캠프 365 웨건의 선택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