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를 위한 비타 프레쉬 샤워필터
건강한 피부를 위한 비타 프레쉬 샤워필터
가끔 샤워를 하려고 물을 틀면 이상한 냄새가 날때가 종종 있습니다.특히나 현재 살고 있는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노후화된 파이프때문인지 잔류염소냄새와 함께 역한 냄새가 납니다. 정수처리장에서 정수과정을 통해 물속의 미생물,박테리아를 없애기 위해서 염소가 들어가게 되는데, 이 염소가 유해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먹는 물의 경우 정수기를 통해서 정수를 해서 먹지만, 목욕이나 샤워등 세면용으로 사용되는 수돗물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이다보니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비타플래쉬 샤워 필터는 수돗물에 포함된 잔류염소의 유해성을 완화시켜 피부, 머리결등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수돗물에 포함되어 있는 염소는 우리 몸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특히 목욕이나 샤워를 하는 경우 염소가스가 수증기화된 상태로 호홉을 통한 유입, 피부 유입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실은 의학계에서 권장하고 있는 염소노출 기준보다 6~100배 많이 노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염소는 소량으로 사용이 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두피와 모발 손상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필터는 3개로 2개의 여유분이 들어 있습니다. 교환 필터 1개당 1만리터(2개월)을 사용한다고 하니 6개월이상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수압, 수온에 따라서 사용되는 양이 틀리다고 합니다. 비타프레쉬 샤워 필터에는 비타민 C필터와 함께 세라믹 볼이 초함되어 있어 물 분자를 작게 쪼개주어 물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캡부분입니다. 필터와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입니다. 필터 교환 후 필터가 수평으로 되지 않는 경우 수평을 맞추는 역할을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교체형 필터에 물이 유입되는 부분입니다.
필터는 비타민c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수돗물속의 잔류염소와 염소화합물을 중화시켜줍니다. 이 비타민이 염소를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샤워기입니다.
헤드를 샤워기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헤드를 연결한 후 하우징을 연결해주면 됩니다. 기존에 설치되었던 샤워기를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렌츠를 사용해서 샤워호스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비타프레쉬를 3 주간 사용해본 결과 예전에 물에서 나던 염소냄새는 확실하게 사라졌습니다. 손등, 얼굴이 생기던 아토피등 피부 트러블이 조금 사라진듯 합니다. 그동안 정수기를 통해서 물은 정수해서 먹었지만, 수돗물을 그대로 샤워기를 통해서 두피, 피부에 닿았습니다. 그 물에 몸에 좋지 않은 염소를 그대로 노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비타프레쉬를 통해서 수돗물 속의 잔류염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더욱더 건강한 피부,모발에 유지할 수 있을듯 합니다. 저처럼 피부에 조금 트러블이 있는 분이라면 꼭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본 제품은 HIT500과 비타프레쉬의 제품 지원으로 작성이 되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