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 생각한 전등 스위치와 USB 어댑터 어떠세요?
디자인을 생각한 전등 스위치와 USB 어댑터 어떠세요?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워낙 오래된 집이다보니 집에 들어올떄에 도배만 새로 했지만, 전등 스위치는 바꾸지 않아서 바꾸어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몇일 지나면 또 잊어버리게 됩니다. 집 인테리어를 바꾸면 가장 먼저 바꾸는 것은 벽지, 전등이지만, 전등 스위치는 항상 뒤로 밀리게 됩니다. 이번 기회에 멋진 전기 스위치로 바꾸어 보려고 합니다. 전기 스위치, 전기 스위치등 불리는 이름은 제 각각입니다.
이번에 사용하게 된 르그랑 코리아의 전등 스위치, usb 어댑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전기 및 디지털 빌딩 인프라 구축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 기업 프랑스 르그랑 그룹(영어로는 LEGRAND), 그 르그랑 그룹의 한국지사 르그랑코리아는 예전에 아남르그랑이었으나 최근 상호를 르그랑코리아로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 20년이 넘은 전등 스위치는 이제 바뀌어야 한다.
현재 사용중인 거실 전기 스위치입니다. 아이들이 태어나기전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스위치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10여년이상 된 전기 스위치입니다. 처음에는 멋스러웠을 스위치인데, 시간의 흐름 때문인지 많이 변했습니다. 조금은 식상한 디자인입니다. 아파트를 신규로 만들고 그 이후로는 교체한 적이 없으니 아마도 20년은 족히 넘었습니다.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은 없지만, 워낙 오래되어 그런지 바꾸어야할 시기가 도래되었습니다.
▣ 두꺼비집(전기 차단기)는 안전을 위한 선텍
전기 작업을 하기 전에는 두꺼비집에서 전등. 전원 스위치를 내려줘야 합니다. 신규 아파트의 경우 전등, 전열, 에어컨등 표기가 되어 있지만, 오래된 아파트, 주택의 경우 표기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전원을 내려주면 좋습니다. 안전을 위한 조치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전등 스위치 커버를 분리합니다. 커버를 분리하면 스위치 본체가 보이게 됩니다. 스위치 본체의 경우 위 사진과 같이 나사를 한번더 돌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사까지 분리를 하면 본체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좌, 우 다른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메모지에 표기를 해두면 연결시 유용합니다. 오래된 집이다보니 석고가 많이 부서져있습니다. 석고가 조금 오래되서 그런지 약간의 석고 가루가 떨어집니다.
전기 배선 작업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본체의 경우 좌 2개, 우 2개가 있지만,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배선을 그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전기 스위치를 연결을 해봤습니다. 중앙 부분 상단,하단 부분에 나사로 고정을 시켜주면 완료 됩니다. 전기 스위치 커버는 본드가 필요없이 끼우기면 하면 됩니다.
▣ 고급스러움으로 인해 더욱더 빛이 나는 전등 스위치
기존의 스위치와 이번에 바꾼 리그랑코리아 전등 스위치로 교체 해봤습니다. 르그랑에서 출시한 아테오 스위치입니다. 전기 스위치를 바꾸어보니 조만간 도배를 해야할듯 싶습니다. 도배한지 몇 년밖에 되지 않지만, 색상때문인지 조만간 도배를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전등 스위치는 직접 교체를 한다는게 사실 어려워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주변에 많은 여성분들도 직접 교체를 한다고 하니 어려운 일은 절대 아닙니다.
이제 바뀐 전등 스위치입니다. 전등 스위치를 바꾸었을 뿐인데, 거실 분위기까지 바뀌었습니다. 새 집이면 스위치가 새로 설치가 되어 깔끔하겠지만 오래된 집이라면 스위치 하나를 바꾸어 주는 것만으로도 집 분위기가 화사해지는듯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위치, 새로 변경한 전기 스위치를 비교해봤습니다.
아이들 방 스위치도 한번 바꾸어봤습니다. 거실이 아닌 다른 방중에서 가장 출입이 많은 아이들 방 스위치를 바꾸고나니 기분까지 더 좋아집니다. 스위치 하나를 바꾸었을 뿐인데, 방 분위기가 확 달라져 보입니다.
요즘 많은 인기를 끌게될 USB 콘센트입니다. USB 충전 콘센트입니다. 해외에서는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보급이 많이 되지 않아서 그런지 사용되고 있는 곳을 본적이 없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낮게 보급이 된다면, 새롭게 지어지는 건물에 처음부터 보급이 되는 그날을 기대해봅니다.
요즘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 패드 (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한꺼번에 충전이 가능했으면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만족스러운 콘센트가 아닐까 합니다.
▣ 벽변 콘센트를 바꾸고 스마트 하우스로 도약하다.
기존의 콘센트와 너무나도 큰 차이를 보입니다. 기존의 콘센트의 경우 2구이지만, 고장이 나서 1구만 사용하고 있엇는데, 이제 USB 충전이 2개가 가능한 콘센트로 바뀌었습니다. 고정형 USB 콘센트의 경우 각종 숙박시설(호텔, 민박, 콘도등)에 설치한다면 많은 인기를 끌듯 싶습니다. 특히나 주방, 독서실 책상, 사무실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스마트폰 충전 뿐만 아니라 케이블만 있다면 디지털카메라, MP3, 블루투스, 휴대용 스피커, 미니 랜턴 등 다양한 가전기기를 쉽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스마트폰 충전기의 경우 전기 콘센트에 연결하게 되면 다른 용도로 전기를 사용할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벽면용 usb 어댑터는 여유있게 전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상단의 USB 어댑터가 고정 방식이라면 이 제품은 휴대용, 이동성이 추가된 어댑터입니다.
▣ 벽면 콘센트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벽면용 usb 어댑터 입니다. 벽면 콘센트의 경우 사무실, 호텔, 가정마다 높이가 다르기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에 있어서 조금 어려운 면이 있지만, 르그랑코리아 USB 어덥터의 경우 여행등 야외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듯 싶습니다. 또는 주방, 침실에 두고 사용하기 편리해 보입니다. 침실근처에 벽면 전기 콘센트가 있는 경우 편하게 충전이 가능해 보입니다. 침대에 스마트폰을 두었다가 떨어지는 불상사를 사전에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런 불상사를 사전에 막아주는 벽면용 USB 어댑터를 설치해보는건 어떨까요? 집에서 사용하다가 콘도,펜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르그랑코리아에서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여러 가지 제품들을 생산하는데, 대표적으로 UPS, 통합배선, 케이블트레이 등이 있으며, 종합전기자재를 판매하는 회사. 그 중 가정용으로 이번 제품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자세한 제품은 www.legrand.co.kr www.youtube.com/legrandkorea 확인이 가능합니다.
르그랑 코리아와 리뷰 팡팡의 제품 지원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