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꼭 필요한 외장하드

728x90

아이들과 함께 해서 즐거운 도시바 CANVIO V6

도시바 칸비오 V6는 제가 사용하고 하기 보다는 아이들을 위해서 애니매이션, 사진등 아이들을 위한 자료 저장이었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해서 외장하드를 어떻게 이용할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아이들 사진, 애니매이션, 가끔 아이들을 위해서 동영상도 촬영을 하고 하다보니 현재 제 하드로는 이제 너무나도 부족한 용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외장하드는 꼭 필요한 저장 장치가 되었습니다.  도시바 외장하드인 칸비오 V6가 그 몫을 톡톡히 한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하드에 있는 자료들입니다. 육아자료가 뭐 다운받은것도 많지도 않은데, 200GB라는 어마 어마한 양을 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사진 정리가 어려운 사진 폴더에는 대략 74GB의 화일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외 여러가지 자료를 취합을 하다보니 600기가의 넘는 데이타들이 제 컴퓨터, 외장하드를 통해서 담겨 있음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자료도 많지도 않은데 이렇게 많을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중에 몇가지를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아이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TV의 경우 올쉐어(allshare)를 통해서 컴퓨터에 있는 영상화일을 TV로 볼수 있도록 할수는 있지만, TV를 볼때마다 매번 컴퓨터를 켜줄수가 없기 때문에 외장하드를 직접 TV에 연결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아이들이 리모콘 조작이 조금은 어려워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아이들이 직접 보고 싶은 만화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을 위해서 헬로 키티를 준비해봤습니다.  헬로키티 외에 다른 애니매이션은 아직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몇몇 애니매이션은 틀어주면 "싫어요~' "싫어요"를 연발 외치곤 합니다. 그래서 결국 헬로키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제일 좋아하는 헬로 키티를 외장하드에 담아봤습니다. 물론 스마트TV가 없는 분들은 컴퓨터, 노트북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만화를 보여줄수 있습니다. 외장하드의 이동성이랍니다. 저희 집에는 스마트tv가 있어서 그런지 스마트TV 뒷면에 USB 포트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USB포트에 보면 (HDD)라고 쓰여있는 부분에 연결을 해야 안정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500GB 이하의 외장하드의 경우 HDD 표기가 없는 USB포트에서도 인식이 잘되지만 1TB의 경우 안정적인 전원 연결이 되어야 하는 점이 조금은 유의를 해야할 사항입니다.

1TB의 경우 컴퓨터와의 연결에 간혹 문제가 생겨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때에는 Y잭으로 USB잭 2개를 연결하면 인식이 가능합니다. 아주 일부의 컴퓨터에서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TV경우에는 안정적인 전원 연결이 필수 사항이기 때문에  HDD가 표기가 되어 있는 USB포트에 연결하면 인식이 잘 됩니다.


▲ 스마트TV에 연결한 도시바 칸비오 V6



많은 애니매이션중에서 가장 단순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매이션인 헬로 키티입니다. 헬로키티는 정말 여자아이들이라면 정말 오랫동안 사랑받는 캐릭터인듯싶습니다. 뽀로로의 경우 아이들이 점점 잊혀지게 되지만, 헬로 키티의 경우 성인도 열광한다고 합니다. 헬로키티 키보드, 마우스, 후라이팬등 다양하게 출시가 된다는 그 헬로 키티입니다.



도시바 칸비오 V6 외장하드를 스마트TV에 연결해봤습니다. 헬로키티는 최근에 나온 그 어떤 애니매이션보다 뒤쳐지지 않는 애니매이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더 열광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희 쌍둥이들은 뽀롱뽀롱뽀로로 -> 로보카 폴리 -> 버스 타요 -> 헬로 키티로 넘어왔습니다. 가끔 정글북에 나오는 사자, 모글리도 찾는 답니다.


도시바 칸비오 V6는 스마트TV에 연결을 해두고 아이들을 위해서 한번씩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매이션, 동화 동영상을 틀어주고 있습니다. 보통 거실에 TV가 없는 것이 아이들 교육에 좋다고 하지만,  TV는 무조건 빼는 것보다 적절한 TV, 애니매이션 감상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물론 그 중에 가장 중요한것은 아이들과의 스킨쉽, 대화, 놀이,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책만 보게 한다거나, 무조건 TV만 보게 안되기 때문에 부모의 역할은 언제나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꼭 필요할때 보여줘야하는 동영상이 있다면 외장하드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외장하드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영상을 담아서 보여주면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한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 있다면 외장하드는 꼭 필요한 제품이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