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된 아파트에서 겨울을 보내는 노하우

Review/Daily supplies|2010.11.29 08:00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20여년 된 아파트이기 때문에 겨울만 되면 보일러를 틀어도 찬바람이 창문을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 지어지는 아파트의 경우 이중창 샤시로 인해서 찬기운이 집 안으로 들어오지 않는다고 합니다만, 저희 창문들은 상당히 오래된 창문이기에 겨울만 되면 은근히 찬바람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고. 아이들이 베란다에서 자꾸 놀려고 나가는 통에 공사를 한다고 마음만 먹었던 찰나에 이번에는 필히 공사를 해줘야겠다는 생각에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고 주말에 공사를 진행했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단열재를 구매해 보다.


홈플러스5000,단열벽지,보온재,단열재,곰팡이,어린이벽지,diy,우풍차단,스치로폴,결로


제가 주문한 물건이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단열벽지라고 검색을 하면 상당히 많은 제품들이 나온답니다. 그 중에 이 제품은 홈플러스5000 제품으로 두께가 5mm인 단일벽지입니다. 가격은 가로, 세로 각 1m씩 4600원입니다. 저희는 10미터 정도를 구매를 했으니 46,000원
정도가 들었습니다. 그래도 샤시를 새로 하는 것보다는 상당히 저렴하게 만들어봤습니다.




공사의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비닐를 걷어내고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붙여주기만 하면 공사가 끈나는 방식이기때문에 여성분도 너무나도 쉽게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이 있어서 원하는 사이지에 맞추어서 자르기가 상당히 용이합니다.


홈플러스5000,단열벽지,보온재,단열재,곰팡이,어린이벽지,diy,우풍차단,스치로폴,결로

이렇게 비닐을 띄어 주고 벽에 붙이면 됩니다. 우선 이 비닐의 경우 단열재의 접착능력이 상당히 강해서 비닐을 뜯는 와중에 살짝 끊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접착력으로 인하여 비닐조차도 끊어지는 장한 접착력이 우선 저한테는 맘에 들었답니다. 접착식의 경우 이렇게 비닐을 벗기어 붙이는 방식으로 작업시 좀더 편하게 작업을 할수 있으며, 비접착식의 경우 직접 본드를 칠해서 붙이는 방식으로 각자의 방식에 따라서 구매를 하면 좋을듯합니다.




지금 보이시는 창문과 좌측의 벽면은 조금이라도 추우면 손바닥이라도 대는 순간 손은 정말 얼어버릴 정도로 그렇게 추워지는 벽면입니다. 벽면 쪽은 특히 베란다라는 특징상 바깥 부분과 바로 닿는 부분이라서 그런지 미세하게 찬 바람이 들어오는 구조입니다.특히 샤시 자체가 워낙 오래되다보니 문을 열때에는 상당히 시끄럽고, 모기들이 어떻게 알았는지. 구석 구석 구멍이 있는 곳으로 들어오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 이번에 이 구멍자체를 확 막아주는 역할까지 해주니 기분이 너무 좋아진답니다.



집의 추위를 막아주고 있었답니다. 정말 가끔 겨울에 바람이라도 불면 그 추위가 집안으로 틈새로 들어오는 경우가 너무 많았답니다. 이제는 공사를 하고 나면 어느 정도의 찬바람은 단열재가 막아줄꺼라 생각된답니다.



공사후 온기를 느껴보다.

공사라고 하기에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우선 급한 베란다와 아이들이 자는 방, 서재방까지 전반적인 공사를 했습니다. 베란다, 아이들이 자는 방부터 하고 남는 걸로 서재방을  해봤습니다. 서재방은 아주 조금만 붙어있는 상태입니다.




단열재를 붙여둔 모습입니다. 이 단열재로 인해서 찬바람의 기운을 어느정도 막어주리라 예상도 하면서 일단 벽면에 붙어두었습니다. 공사 도중 손에 대보니 정말 신기하게도 찬기운이 많이 사라지는 느낌이 많았답니다.


홈플러스5000,단열벽지,보온재,단열재,곰팡이,어린이벽지,diy,우풍차단,스치로폴,결로

베란다 하단의 창문쪽에 부착했습니다. 하단의 창문은 이제 사용을 못하지만,그래도 올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수 있는 점에 대해서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현재 이미지에서 보이는 부분중에서 나머지 부분은 시트지를 붙이기 직전입니다.다 한줄 알고 사진을 찍다보니 한쪽면은 공사를 진행하지 못했으니 , 이 포스팅이 끈날때 쯤이면 우측도 공사가 진행이 되었을듯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이런 단열재는 정말 필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이 단열재는 쿠션기능도 좋아서 베란다에서 아이들이 장난을 치다가 시멘트 벽면에 부딪히는 경우 부상의 염려도 적어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댓글(3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