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자존심을 살려주는 밀워키 전동 드릴 M12 CPD-402C

남자라면 누구나 탐내는 물건 중의 하나가 전동드릴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집에서 사용을 하거나 혹 업무 현장에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래가고 튼튼한 장비야 말로 업무 효율성까지 올려줍니다. 남성 동지 여러분들, 장비에 대한 욕심은 그 끝이 없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작업 현장에서도 남들보다 더 좋은 공구로 정확하고 빠르게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구매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동안 B사 제품을 6년정도 사용하다보니 배터리를 충전을 해도 5분이상 사용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추가 배터리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배터리만 별도로 구매를 하려고 했지만, 배터리 2개를 구매하는 비용이 새 제품의 전동드릴 가격과 거의 비슷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런 필요없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듯 싶습니다.

제가 근무하는 회사에서는 각종 제어 장비들을 제조하는 회사이다보니 전동 드릴은 현장 직원분들에게 있어서 필수 장비입니다. 모든 현장 직원들은 각자 1개씩 배당이 되어 사용중입니다. 회사에서 보유한 전동 드릴은 대략 10여개 이상입니다.

 

 

오늘 소개할 전동드릴의  밀워키 M12 CPD-402C 모델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2V 4.0Ah 브러쉬리스모터 3년모터무상수리

철재 13mm 목재 25mm 조적 13mm

회전수 450/1,700 rpm

타격수 25,500 bpm

토크 44nm

3년 모터 무상수리라는 점은 그 어떤 전공 동구에서는 만날 수 없는 특급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모터 성능에 있어서 자부심이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보다는 현장에서 직접 사용하는 직원들의 생생한 체험을 느끼고 싶어서 몇일 간 사용하도록 해봤습니다. 그 생생한 후기는 다음에 밝혀드리겠습니다.


 

함마 기능은 콘크리트 및 벽돌등 타공시 사용되며, 스크류 기능은 일반적인 나사를 넣거나 뺄때, 또한 비트를 이용한 각종 드릴 기능이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속, 고속 조절이 가능한 2단 조절 기능과 함께 18단 토크 조절 기능으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함마 모드시, 1단 2단 파워조절 기능
- 드릴/드라이버모드시, 18단 토크 조절 기능으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배터리 부분입니다. 일바적인 전등드릴 배터리가  4.0Ah이라면, 밀워키 배터리 보다 2~3배 정도 크기때문에 다소 부담스러운 크기였습니다. 하지만, 밀워키 배터리는 슬림하기 때문에, 무게 또한 가볍습니다.

 

 

손잡이 상단 부분에는 정방향, 역방향 선택이 가능하며, 안전을 위한 안전 위치로 이동이 가능한 버튼이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바로 옆 부분은 배터리 잔량을 파악할수 있는 램프 표시가 있습니다. 전동 드릴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잔량 파악이 용이하기 때문에 배터리 충전 시기를 놓치는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손잡이 스위치를 당기게 되면 당기는 힘에 따라서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동 드릴 작업시에 LED가 자동으로 켜지기 때문에 조금 어두운 환경도 신속하고 빠르게 원하는 작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중저가 전동 드릴에서는 볼 수 없는 키레스척 타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척키가 필요 없이 손으로 잡고 돌리면 원하는 비트를 체결 할 수 있습니다.  드릴 비트는 물론 다양한 홀쏘를 체결하여 철판, 스테인레스, 알루미늄, 함석, 플라스틱등 다양 홀커터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중저가 전동 드릴에서는 볼 수 없는 키레스척 타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척키가 필요 없이 손으로 잡고 돌리면 원하는 비트를 체결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매우 생각한 해머드릴 이라는게 이런 디테일함에서 느껴집니다. 드릴 비트는 물론 다양한 홀쏘를 체결하여 철판, 스테인레스, 알루미늄, 함석, 플라스틱등 다양 홀커터가 가능합니다.

 

밀워키 전동 드릴이 많은 분들에게는 조금은 낯설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북미에서는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밀워키는 전동 공구 라인에 있어서 고급 라인에 속하는 공구들입니다. 하지만, 한번 써본 사람은 계속해서 찾는 공구가 바로 밀워키입니다.  가격 이상의 값어치를 제공합니다.

 

전동드릴을 선택할 때에는 많은 부분들을 고려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별로 저가, 중가, 고가로 분리가 되는데, 밀워키는 고가 라인에 속하는 모델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높은 것은 다 이유가 있고 직접 경험해보게 되면 ‘아 이래서…’ 라는 결론에 도달 할 것입니다. 일반적인 가정보다는 전문가용 산업 환경에서 이미 북미 No.1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밀워키해머드릴 소개 였습니다..

 

신고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댓글 입력[ comment ]


비밀글체크

  1. 11 [수정 / 삭제] [ 댓글 달기 ]
    좋은 리뷰네요 구매 고려중인데..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