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하이패스로 고속도로를 더 빠르게

많은 운전자들이 꼭 선택하는 하이패스를 이제서야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시중에 워낙 많은 하이패스 단말기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 와중에 뭉카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체험을 직접 해보게 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하이패스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게 되면 고속도로에서 소비되는 많은 시간들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나갈때 잔동,지폐를 챙겨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일부 외제 차량의 경우 우측에 핸들이 있는 차량이라면 하이패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고속도로하이패스, 무선하이패스, 장애인하이패스, 중고하이패스, 추천 하이패스, 태양광 하이패스


 

파인드라이브 하이패스의 구성품입니다. 하이패스 기기외에 설명서와 등록과 충전을 하는 usb 케이블, 거치용 양면 스티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 하이패스를 구매하는 경우 고속도로 공사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서 하이패스를 등록을 하면 됩니다. http://www.e-hipassplus.co.kr/ 회원 가입후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 이후 하이패스를 usb로 연결 후 인증 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좌측, 우측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은 각종 제어 버튼으로 음량, 하이패스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은 수시로 누르지 않지만, 개인의 설정에 맞추어 볼륨만 조절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후불 하아패스 카드입니다. 하이패스 전용 출구가 아닌 요금 정산소로 지나갈때 사용하던 카드입니다. 신용카드를 발급할때 같이 발급되었던 하이패스 카드입니다. 후불카드이기 때문에 충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하이패스 카드를 본래의 기능을 할 수 있을듯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에 연결을 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고속도로하이패스, 무선하이패스, 장애인하이패스, 중고하이패스, 추천 하이패스, 태양광 하이패스

 

파인드라이브 하이패스 부착용 양면스티커는 3M으로 되어 있습니다. 양면 테이프이다보니 부착력은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고속도로하이패스, 무선하이패스, 장애인하이패스, 중고하이패스, 추천 하이패스, 태양광 하이패스

 

 파인드라이브 하이패스는  usb, 스마트용 5핀 단말기충전 방식이기는 하지만, 매번 충전을 하는 불편함이 없는 태양열 충전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물론 태양열 접지판은 별도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하이패스 하단 부분은 충전, 등록을 위한 USB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태양열로 충전이 가능한 방식(추가 구매)이다보니 아무래도 하이패스를 장착하게 되면 하이패스를 충전하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USB 단자는 5 핀 단자( 스마트폰 충전기 호완)이기 때문에, 충전에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특히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가 있다면 손쉽게 충전도 가능해 보입니다.

 

파인드라이브 하아패스, 하이패스 추천, 파인패스 TL-640, 태양광 하이패스, 고속도로하이패스, 하이패스단말기등록, 후불제하이패스

 

 태양열 충전판은 기존에 알고 있는 충전판하고는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태양열판은 보통 반짝거리는 방식이지만, 하이패스 태양열 충전판은 반짝임이 업습니다. 아무래도 앞 차를 위한 태양열 접지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제 차에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양면 스티커만 제거를 하고 차량 앞유리 중앙 부분, 10cm 여유를 두고 부착을 하면 됩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고속도로하이패스, 무선하이패스, 장애인하이패스, 중고하이패스, 추천 하이패스, 태양광 하이패스

 

하이패스는 2가지 방식으로 작동이 됩니다. 하이패스 작동 방식은 IR방식과 RF방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인드라이브 하이패스는 IR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앞 유리 중간에 배치를 해주어야 인식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소모량은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특히 센서 부분이 가려지게 되면 단말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RF방식은 앞유리에 부착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상대적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편입니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전원선을 항상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네비게이션,GPS와의 혼선의 우려도 있습니다. IR방식과 RF방식이 어떤 방식이 좋다고 평가를 내리기는 어렵지만, 미관, 사용상의 불편함, 배터리등 각종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파인드라이브 하아패스, 하이패스 추천, 파인패스 TL-640, 태양광 하이패스, 고속도로하이패스, 하이패스단말기등록, 후불제하이패스


 

하이패스를 장착하고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지나갈때의 느낌은 신세계가 이닐까 합니다. 신속하고 빠르게 통과하기 때문에  톨게이트에서 길게 줄을 서서 통행권을 받거나 현금을 내는 불편함이 없어졌습니다 . 특히 잔돈이 없어서 난감하지 않아서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파인드라이브 하이패스는 깔끔하게 앞유리에 부착해서 사용해봤습니다. 특히 옵션으로 추가 구매가 가능한 태양열 충전판까지 이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태양열 충전판, 후불 하이패스 카드의 조합은 고속도로 이용에 있어서 최고의 조건이 아닐까 합니다. 하이패스는 정차로 인한 시간, 주유비를 상당히 절약한다고 하니 이제 하이패스 단말기는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고속도로를 하이패스 구간을 통과를 하면서 지금까지 오작동이 된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1년 이상 사용해본 결과 간혹 태양열이 충전이 안되는 경우 스마트폰 충전기로 완충해주면 최소 6개월 이상은 사용하는데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겨울철의 경우 태양열이 약하고, 추위로 인하여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2달에 1번 정도는 완전 충전을 해서 하면 여름까지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같은 가격이라면 태양열을 지원해주는 파인드라이브 하이패스의 선택은 어떨까요?

 

신고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댓글 입력[ comment ]


비밀글체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