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소셜시대 어떻게 창업할 것인가

Review/Etc|2014.04.15 07:04

 

스마트 소셜시대 어떻게 창업할 것인가

최근 대학생,직장인들은 직장 보다는 창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업을 하기 전에 무엇을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100% 준비를 하고 창업을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조금은 부족한 상태(자금,능력등)에서 창업을 하게 됩니다. 부족한 상태를 정확히 어떤 기준에 의해 설명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창업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함이다. 그 돈을 체계적으로 벌기 위한 하나의 과정입니다. 창업이나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에서 실천으로 옮길때 (스마트 소셜시대 어떻게 창업할 것인가?) 이 책을 읽어 보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창업, 사업을 하기위해서는 많은 준비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창업에 대한 세무, 회계, 마케팅을 가르켜주는 책이 아닌 아주 기본적인 창업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 소셜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어떻게 내 자신, 사업을 통해서 어떻게 알릴수 있는 있을까 하는 많은 고민을 하지만, 조금더 체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5년전 쇼핑몰 창업에 대한 책을 써보려고 6개월 정도 집필을 했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저 생각이 나는대로 정리하고 그저 천천히 작성을 해봤는데, 무슨일인지 6개월이 지나고 지금까지 스톱이 되어버린 상태입니다. 그 당시에 작업을 했었던 문서들의 행방도 알 수 없으니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금이라도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에는 SN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블로그등 다양한 SNS를 통해서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고, 알게 된 SNS 친구들이 나의 사업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는 알게 되는 책이 아닐까 합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통해서 삶의 큰 변화가 있었고. 지금 알고 지내는 많은 지인들이 SNS을 통해 알게된 지인들이 많다는 사실입니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등을 통해서 알게된 많은 지인들이 소중한 재산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는 오랜 기간은 아니지만,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은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책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윤상징님도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 현재 블로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서 친구로 등록이 되어 교류를 하고 있으니 큰 영역에서 보면 협업이 되었다고 할수 있다.  수년간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된 지인들이 상당수 많고 그 분들과의 교류는 언제나 새롭고 즐거운 일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기자단 활동, TV , 라디오 출연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었으니 블로그는 삶 속 일부가 아닌 삶의 전부가 되어 버린듯 합니다.

이 책은 현재 와이드커뮤니케이션,블로그 와이드를 운영하는 깜냥, 윤산징의 지금까지의 경험을 통해서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필독서이자, 왜 소셜미디어를 선택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내용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이 책은 창업을 준비하는 도서가 아닌 기본을 다지면서,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것인가라는 주제로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을 각인할 수 있는 도서가 아닐까 합니다.

스마트 소셜 시대, 어떻게 창업할 것인가
국내도서
저자 : 윤상진
출판 : 갈매나무 2014.03.10
상세보기

 

댓글(3)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