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시대,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도서

Review/Etc|2013.06.19 08:11

 

빅데이터 시대,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도서

인포그래픽(Infographics)은 각종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 양한 기업에서 인포그래픽을 보도 자료로 배포를 하거나, 또는 자체 사이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특히 SNS의 막강한 힘을 빌어 인포그래픽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포그래픽은 정보(인포메이션)+ 그래픽의 합성어로 기존이 텍스트, 이미지 전달방식에서 한 단계 진보된 정보 전달의 방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 데이타를 말합니다.인포그래픽은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져 왔으나, 그 말이 최근부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인포그래픽에서는 기존의 방대한 자료, 정보들을 누구나 봐도 이해하기 쉽고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쉽게 이해를 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인포그래픽에 들어가는 데이타들은 인포데이타라고 불립니다. 인포데이타들은 각종 데이타들을 수치화,그래프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인포그래픽 툴, 인포그래픽 사이트, 편집디자인, 정보디자인, 잡지편집, 일러스트레이션

 

인포그래픽가 왜 중요할까?

이동성이 좋은 태블릿 PC의 보급이 점차 늘어감에 따라 복잡한 텍스트가 아닌 한 눈에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빅데이터 즉 워낙 많은 데이타중에서 원하는 정보만을 가지고 잘 만들어진 인포그래픽스는 영업사원 수십명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현재 많은 영업맨들이 있지만, 잘 나가가는 영업맨들은 그들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는다  기존의 따분하고 지루한 상품 소개서로 고객을 설득하는 일은 이제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로는 고객이 영업맨보다 더 많이 알고 있는 경우도 종종 있고, 종이로된 보험보다는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 주는 역할을 이제는 인포그래픽스가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인포그래픽스가 단순한 영업의 도구로써가 아닌 이제는 그 영역을 더욱더 넓게 하여 사내 교육, 영업자료, 보도자료, 상품소개.  SNS 배포등 그 분야가 너무나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인포그래픽의 중요성이 대두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보험사 뿐만 아니라 각종 영업 현장, 미디어, 정부기관등에서 활용가치가 커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인포그래픽 툴, 인포그래픽 사이트, 편집디자인, 정보디자인, 잡지편집, 일러스트레이션


인포그래픽가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느 과정중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주제 선정, 기획, 데이터 수집, 디자인 제작, 유통의 모든 과정이 다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배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인포그래픽스라고 해도 배포가 되지 않는 다면, 무슨 소용이 있겟는가? 어디로 어떻게 배포를 해야하는지 그 핵심 내용은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책을 통해서 알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의 본문에는 "여러분이 회사의 마케터라면 방대한 데이터를 가공하여 소비자에게 알릴 기회가 반드시 찾아온다"며 "기존 방식대로 숫자 중심의 결과를 그대로 발표하는 것보다 데이터를 한차례 더 가공하여 배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결국 조사를 위해 투입된 비용을 회수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좋다"라는 말이 있다.

 인포그래픽을 도입을 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도입을 해야하며, 어떻게 기획을 하고 운영을 해야하는지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책에는 상세히 잘 나와 있는 편입니다.


 인포그래픽 ppt, 인포그램, 인포그래픽 만들기, 인포그래픽 소스,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infographic, 인포그래픽웍스


인포그래픽이 왜 필요할까?

시각적 효과 제공을 통해서 보는 사람에게 보는 즐거움과 정보 제공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과거 책, 신문을 읽던 시대에서 스마트기기르 통해서 보는 문화로 대체가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는 워낙 방대한 자료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런 방대한 자료들을 모아서 압축하고 보여주고자는 정보를 쉽게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간결함과 디자인을 통해서 보는 사람으로 인해서 집중도를 높혀주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정보 전달의 새로운 방법이 아닌 기존의 정보 전달 방식이 더욱더 진보되었다고 할수 있습니다. 향후 정보의 홍수, 정보 과잉의 시대에 핵심 정보만들 보여준다는 점에서 인포그래픽은 더욱더 환영받는 도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의 책은 인포그래픽 입문, 기획,전략까지 담고 있습니다. 인포그패릭은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의 책을 통해서 조금더 스마트해지는건 어떨까요?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국내도서
저자 : 이수동,송정수
출판 : 길벗 2013.05.01
상세보기

댓글(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