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 dropbox를 추천하는 이유?

Review/Digital,Computer,H/W|2013.04.12 07:11

 

무료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 dropbox를 추천하는 이유?

현재 인터넷,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보급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럼으로 인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인터넷이 연결되는 상황이라면 언제 어디서든지 원하는 사진,음악,각종 문서들을 열어서 쉽고 빠르게 편집은 물론 저장도 가능하고 팀원으로 운영이 된다면 기업의 생산성까지 향상이 되는 서비스입니다.클라우드의 큰 매력은 분실의 우려가 있는 USB드라이버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국내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네이버의 N드라이브, 다음의 다음클라우드, 웹하드등 많은 업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등 해외의 서비스들도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 경우 왠만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드롭박스를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N드라이브, 다음클라우드 아이디가 있는 분이라면 로그인을 하고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요하다면 pc싱크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웹에서 쉽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드롭박스
 
드롭박스 : https://www.dropbox.com
드롭박스는 클라우드 서비스이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직접 접속이 가능합니다.

드롭박스, 클라우드서비스, 다음클라우드, 엔드라이브, n드라이브, 웹하드, 클라우드

드롭박스의 이용은 상당히 쉽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이메일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는 최근 회원가입시 주민번호를 받지 않도록 제도가 바뀌었지만, 드롭박스의 경우 회원가입에 관련된 내용은 상당히 적은편입니다.

 

드롭박스에 접속할수 있는 방식은 웹상태에서 로그인을 해서 확인하는 방법과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깔아서 이용하는 방법 ,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피씨방등 보안의 유지가 필요한 경우 웹으로 접속을 해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드롭박스는 회원 가입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웹상에서 모든 사진들을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월별도 업데이트된 사진들을 확인도 상당히 쉬운 편입니다.  또한 사진을 클릭시 확대해서 볼수 있습니다.


 내 폴더처럼 쉽게 간편하게 PC에서
 

컴퓨터에 드롭박스를 설치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USB드라이버 또는 외장하드처럼 폴더의 개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워드화일, ppt화일, 엑셀화일등을 저장해 놓고 불러서 작업이 상당히 쉬운편입니다. 물론 저장시에 드롭박스로 바로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협업 또는 usb드라이버의 분실의 우려가 있는 분이라면 추천하는 클라이드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외에도 다음,네이버,구글도 지원을 해주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사용성 부분에 있어서 드롭박스에 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드롭박스 다운르도 링크 : https://www.dropbox.com/install

다른 프로그램드르이 설치 방법처음 어려운 방법은 없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처럼 악성코드치료프로그램을 가정한 악성코드 또는 쇼핑몰 바로가기등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깔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운받아서 사용할수 있는 점 또한 매력이 있는듯 합니다.

컴퓨터에서 로그인 설정을 해두면 온라인 연결상태이면 내컴퓨터의 폴더를 열듯 드롭박스의 폴더를 열어 화일 읽기, 삭제도 상당히 간편한 구조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사진을 긴급하게 전딜해야 하는 경우 카카오톡등 다양한 메신저를 활용할수 있지만, 첨부화일등 메일, 문서 편집들에 사용해야 하는 경우 빠른 시일중에 보내기가 어려운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드롭박스의 공유기능을 사용해서 공유폴더에 넣기만 하면 언제어디서사 원하는 분(혐업)과 빠르고 간편하게 공유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사진들로 인하여 살짝 모자이크를 하게 되었습니다. 드롭박스를 설치하고 설정을 해주면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한 사진을 실시간으로 드롭박스에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규칙은 사진촬영 날짜, 시간으로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향후 화일 관리도 상당히 유리한 편입니다. 카메라 업로드 폴더에 하나 하나씩 업로드가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드롭박스
 
드롭박스는 PC, 웹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출시되고 있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롭박스, 클라우드서비스, 다음클라우드, 엔드라이브, n드라이브, 웹하드, 클라우드

최근 스마트폰을 분실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드롭박스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안정적으로 즉시 업로드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분실한다고 하더라도 드롭박스에 사진을 보관이 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의 경우 N드라이브, 다음클라우드보다는 용량이 조금 적다고 느껴집니다. 드롭박스 처음 제공받는 용량은 2GB입니다. 네이버 30GB, 다음 20GB, 구글 5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의 기본 용량은 페이스북등 각종 SNS의 연동, 친구 추천등을 통해서 기본적인으로 조금 더 늘릴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라면 삼성 프로모션을 신청해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드롭박스, 클라우드서비스, 다음클라우드, 엔드라이브, n드라이브, 웹하드, 클라우드

현재 제 경우에는 삼성 갤럭시s3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 프로모션 48GB외에 카메라 업로드, 트위터등 각종 이벤틀르 통해서 52,88메가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사실 삼성 프로모션을 통해서 사용은 하고 있지만, 드롭박스는 타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보다는 용량이 조금 적다는 느낌은 강하게 들었습니다.

 

 드롭박스 직접 사용해보니
 
현재 스마트폰의 보급과 대용량 화일의 증가로 인하여 클라우드서비스 사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중에서 드롭박스는 국내의 클라우스서비스인 다음, 네이버보다는 용량, 속도가 조금 느린편입니다. 드롭박스의 사용해서 느낀 매력적인 부분은 다양한 스마트폰에 동일한 드롭박스를 설치를 하게 되면 수 많은 스마트기기에서 촬영한 사진들이 하나의 드롭박스로 모이게 되는 기능은 또다른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 웹, PC에 전부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진정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제 경우 갤럭시S3, 아이패드 미니외에 여러개의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드롭박스의 경우 미국 서비스이다보니 국내에서는 속도가 느리다는 점을 감안하면 안전성과 범용성을 가진 클라우드 서비스인듯 싶습니다.

댓글(47)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