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Computer,H/W

식기세척기 정말 깨끗하게 세척해줄까? [동양매직]

728x90

식기세척기 정말 깨끗하게 세척해줄까? [동양매직] 

동양매직 식기세척기를 드디어 설치 했습니다. 요즘에 신축 아파트에는 빌트인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식기세척기를 단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식기세척기는 처음에 적응이 되는게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듯합니다. 동양매직 식기세척기의 경우 자동버튼으로 손쉽게 식기세척기를 사용을 할수가 있기에 매우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식기 세척기의 경우 세탁기만큼 주부의 일손을 덜어주는 정말 착한 가전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입니다. 마치 도깨비방망이를 몰래 숨겨두고 사용하는 그런 효과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먹는다고 했는데, 이정도의 접시와 그릇들이 나와 있습니다.


어느 집에서나 볼수 있는 설거지거리입니다. 보통 가족이 많은 경우 더욱더 많은 설거지 거리가 나오는데, 설거지를 하기 위해서 서서 설거지를 하고, 고무장갑도 끼고, 고무장갑을 끼고 하지 않는 경우 주부습진이 종종 발생하는 주부님들을 위해서 꼭 필요한 착한 가전제품입니다.


예전에는 몰랐는데, 식기세척기는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식기세척기와 함께 같이온 식기세척제인 피니니, 그리고 작은 통에 들어 있는 린스가 같이 왔습니다.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와 함께 소다를 같이 사용하면 더욱더 좋다고 합니다.


사용설명서에 기재되어 있는 사항중 하나가 "컵,멜라민등 가벼운 그릇류는 상부 바구니에 작창하여 주십시오"라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하단, 상단의 수압이 다르고, 하단에 두고 세척을 하는 와중에 상단에서 물을 쏘면서 플라스틱 컵이 부딛쳐서 깨지는 걸 방지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설마 그렇다고 해서 컵들이 쉽게 깨진다면 식기세척기를 판매하지 않을듯합니다.  양식, 한식에 따라서 그릇 배치를 할수 있습니다. 양식의 경우 하부바구니(하단)에는 도자기류를 놓고 세척을 하고 , 상부바구니(상단)에는 작은 그릇, 플라스틱 컵을 놓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냄비의 경우 뒤집어서 놓으면 깔끔하게 세척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의 분사는 상단, 중간, 하단 부분에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각 분사기에서 쏘아주는 수압의 힙을 이용해서 식기 세척기가 작동을 하는 원리입니다. 저희 그릇이 조금 이상한 사이즈가 많아서 정말 난감했습니다. 그릇을 놓을 있도록 각각 홈이 있기에 때문에 살짝 눞혀서 두어야 합니다.


보통 이런 플라스틱 컵은 잘 사용하지 않는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이런 컵도 종종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유리컵의 경우 잘못 가지고 놀다가 깨는 경우가 있고, 캐릭터 물병의 경우 물이 얼만큼 남아있는지 확인할수 없기에 이런 컵을 종종 사용합니다.




동양매직 식기세척기의 경우 상단,하단을 분리하여 세척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설거지 그릇이 많거나, 적어도 걱정없이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2인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신혼부부라면 곧 태어날 아기를 생각한다면 6인용도 괜찮을듯 생각이 듭니다.


하단 부분만 사용하는 경우 이렇게 간단하게 놓고 식기 세척기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수저통이 별도로 있어서 수저,젓가락만 별도로 넣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나무젓가락의 위치가 잘못되었습니다. 실제로 식기세척기 사용시에는 현재 정면으로 보이는 공간에 젓가락을 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칸막이가 작은 부분에는 티스푼, 포크, 유아수저 등을 넣고 사용할수 있는 공갑니다.


김치를 담가두었던 찬통이었습니다. 식기세척기에서 막 청소가 되어 나와서 그런지 약간의 물기가 있습니다.  뜨거운 스팀으로 세척을 하기 때문에, 막 끈난 식기세척기에서 세척이 된 그릇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막 식기세척기에서 세척이 완료되면 그릇이 얼마나 뜨거운지 살균이 확실하게 되고 있음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기름기가 묻어 있는 그릇(접시)입니다. 이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휴지로 닦아주고 뜨거운 물로 설거지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그릇을 식기세척기에 직접 넣어봤습니다. 얼마나 잘 닦이는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반짝 반짝 빛나는 그릇을 만날수 있었습니다. 반짝 반짝 빛나는 그릇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특히 고기류,튀김류를 먹고 나서는 설거지할때에는 정말 너무나도 어려울때가 많은데, 이제 그런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하단 부분의 거름망입니다. 거름방의 경우 분해가 가능해서 개별적인 청소가 가능합니다. 싱크대처럼 거름망즉 오물이 별도로 모아지기 때문에, 위생에도 더욱도 좋다는 느낌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식기 세척기가 정말로 손으로 씻는것보다 잘 씻겨지는지에 대해서 궁금해합니다. 그래서 사용을 하지 않는 분도 많다고 합니다. 정말 저도 사용해기 전까지는 그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기름기까지는 식기세척기가 잘 세척을 해주는 생각이 듭니다. 약간 설거지할때에는 힘든 계란찜(냄비에 찌꺼기가 많은 경우)의 경우 살짝 물에 불려서 넣어주거나, 계란찜에 사용한 냄비는 별도로 설거지를 하면, 그만큼 설거지량이 분명히 줄어든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은 여유로운 시간을 느낄수 있도록 해주는 동양매직 식기세척기였습니다. 갑자기 손님이 오신다거나, 주말에 조금더 여유롭게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시간이 많아져셔 좋을듯 합니다.
 
 [ 동양매직 식기세척기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설치 ]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