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서 나온 어플을 알고 계신가요?

생활의 발견|2011.05.31 10:13

통계청에서 나온 어플을 알고 계신가요?

최근에 들어 많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희 가족도 전부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기는 아니긴 하지만, 요즘 스마트폰이 대세인 만큼 다양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장점으로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 건강과 관련한 어플은 항상 챙기는 어플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소개드리려는 통계청에서 나온 어플리케이션은 처음 나왔던 “수명계산기” 어플과 현재 새롭게 출시되어 관심받기 시작한 “추천직업백서 딱이야!"라는 어플입니다. 통계청의 국가통계포털의 신빙성 있는 데이터를 근거로 결과를 제공해서 참고하기 좋은 듯 합니다. 현재,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스마트폰을 통한 홍보가 적극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맞추어 새롭게 어플이 나온 듯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존에 출시되었던 수명 계산기에 대한 소개를 잠깐 하고, 새롭게 출시된 어플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내 수명을 알고 싶다면.... 수명계산기 어플을 이용해보세요.

생년월일과 사는 지역을 설정을 하고 흡연여부, 음주여부, 운동여부, 식생활습관 등을 체크하면 내가 가는 지역에의 평균 기대 수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을 먼저 입력하고, 술, 담배, 운동 등의 여부를 체크만 하면 예상 수명이 나옵니다. 전 아무래도 건강이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고,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고 흡연을 하지 않으면, 건강할 수 있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막상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간단한 자기관리 테스트로써 수명계산기는 꼭 필요한 어플이라고 느껴집니다.


내게 맞는 직업은 ? “추천직업백서 딱이야!"

통계청에서 새롭게 출시한 “추천직업백서 딱이야!"는 2011 경제총조사와 함께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추천직업백서 딱이야!"는 간단한 Mind Value 테스트와 심리테스트를 통해, 내게 맞는 직업스타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돈, 여유시간, 직업전문성의 세가지 비중을 선택하고,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여러분들도 사진을 찍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직업 증서를 받아보고 직업에 대한 세부 통계 결과도 확인해보세요.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은근히 잘 맞는 테스트인 듯 합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실행 시 나오는 화면에는 ‘본 어플리케이션은 직업 선호도와 산업 분류 통계를 기준으로 제작 되었으며, 결과는 실제 통계와 다를 수 있습니다’ 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경제총조사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이 표시가 됩니다. 최근 제가 근무하는 사무실에도 조사요원이 왔다 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을 위해 조사하는 통계인 만큼 많은 관심이 필요할 듯 합니다.

첫 번째 질문 "당신은 직업을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에서는 연봉, 여유시간, 직업전문성의 총합이 150이 되도록 선택을 하고 다음 단계를 살포시 클릭하면, 바로 두 번째 질문이 나옵니다. 질문은 원하는 Mind Value Style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대한민국이 당신의 사업을 활짝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내용의 문구를 확인하고 결과보기를 살포시 클릭하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 웹 기획자로 나오네요. 트랜드에 민감하고 시각적으로 정보를 쉽게 전달할 줄 아는 당신! 사소한 것에도 생기를 불어넣는 당신을 웹 기획자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일도 웹 기획관련 업무이다 보니 아무래도 딱 맞아떨어진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직종에 속한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기획자에 종사하는 분들은 전체 2380만 5천명 중 1만 1천3백 명으로 집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아마도 그 중에 한명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제 선택으로 해봐야겠습니다. 이제는 희망사항으로 한번 선택을 해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웹 기획자보다는 다른 걸 선택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연봉, 여유시간, 직업전문성을 선택을 해봤습니다. 2번째 질문까지 진행을 해봅니다.





이번의 결과는 대학교수로 나왔습니다. 대학교수 해박한 지식의 소유자인 당신은 걸어다니는 위키피디아.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대학교수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통계 결과보기를 클릭해봤습니다. 아무래도 대학교수는 100%의 석사이상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학교수를 하려면, 석사이상의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통계청에서 이번에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은 5월 16일에 출시가 된 어플이랍니다. "추천직업백서 딱이야!"는 간단한 설문을 통해서 내게 맞는 직업 스타일을 찾아줍니다.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될지 고민이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인 듯 하여 이렇게 리뷰를 적어봅니다. 어떤 직업을 가져야될지 고민이었다면, 또는 현재 가지고 있는 직업이 적성에 맞는지 고민이었다면, 심심풀이로 한번 직업 선호도와 산업분류표를 기준으로 제작된 통계청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혼자 혹은 친구들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간단한 설문을 통해서 테스트해보기 좋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그리고 통계결과까지 볼 수 있어서 더욱도 흥미롭다고 느껴집니다.  여러분들도 “대한민국이 당신의 사업을 활짝 키울 수 있도록” 2011 경제총조사에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안드로이드마켓에서 "통계청"을 검색해 보세요!
추천직업백서 딱이야!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 http://itunes.apple.com/us/app/id435902926?mt=8&ls=1

안드로이드 : http://market.android.com/details?id=kr.go.kostat.JobAdviser&feature=search_result

.

댓글(14)

티스토리 툴바